출처 : https://news.v.daum.net/v/20191109215419378?s=tv_news
        https://www.youtube.com/watch?v=KrGsZAeClug


[비하인드 뉴스] 이미 고발 당하고도…전광훈 목사, 또 헌금함 논란

최재원 기자 입력 2019.11.09 21:54 수정 2019.11.09 21:58 댓글 107개



# 또 등장한 헌금함


다음 키워드는 < 또 등장한 헌금함 >으로 정했습니다.


[앵커]


헌금함 이야기. 전광훈 목사 이야기입니까?


[기자]


전 목사 얘기가 맞습니다.


오늘 한기총의 전광훈 목소리가 주도하는 범국민투쟁본부가 서울 광화문에서 집회를 또 열었습니다.


전 목사는 여기에서 또다시 문 대통령의 하야를 주장을 했는데 이런 얘기들을 했습니다.


4개월 전에 하나님의 성령을 들었다라면서 문 대통령이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을 했고 또 한 주마다 10명씩 참가자를 늘려가면 저 청와대는 무너진다라고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앵커]


성령, 하나님의 성령을 들었다. 하나님의 뜻이 그렇다는 주장인 겁니까?


[기자]


전 목사의 주장인 것이고요.


사실 이건 경우에 따라서는 성령을 사칭해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성령 모독, 성령 훼방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앵커]


실제로 그런 사례들도 많이 있었고요.


[기자]


오늘 집회에서는 또 문제가 됐던 헌금함이 또다시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다시 참가자들에게 헌금 명목으로 돈을 걷었다는 건데 문제는 전 목사가 이미 헌금 문제로 경찰에 고발당한 상태라는 겁니다.


정치적 성격의 집회에서 종교 행사를 명분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돈을 모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것인데 전 목사는 현재 내란 선동 혐의로도 고발된 상태인데 아직까지 경찰 조사에는 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문 대통령을 먼저 조사해야 한다라는 이유를 들고 있습니다.


경찰은 강제수사도 검토 중인 상황인데 이런 상황에서 오늘 또다시 헌금함이 등장을 한 겁니다.


[앵커]


전 목사의 저런 행보는 개신교 내부에서도 문제로 지적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계속 논란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비하인드뉴스 최재원 기자였습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