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309194923581?s=tv_news 


확진 판정받고도 "신천지 아니다"..결국 병원 폐쇄

한태연 입력 2020.03.09. 19:49 


[뉴스데스크] ◀ 앵커 ▶


대구에서 무더기 확진 환자가 발생한 또 다른 병원이 바로 문성병원입니다.


그런데 그 시작은 역시 신천지였습니다.


바로 첫 감염자였던 이 병원의 주차 관리원이 신천지 교인이었는데 그 사실을 속이고 병원 건물에 있는 문성교회에 성가대로 활동까지 해온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한태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200병상 규모의 대구시 2차 종합병원인 문성병원입니다.


지난달 24일 이 병원 주차관리 직원인 A 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후 확진 환자는 입원 환자에 직원 등까지 21명으로 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무더기로 나온 문성병원은 지난 6일부터 폐쇄됐습니다.


하지만, 입원 환자 47명을 비롯해 의료진, 종사자 등 92명이 이 병원에 남아 있습니다.


아직 병원에 환자가 있어, 문성병원은 완벽한 격리는 못한 채 일부 의료진이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관심을 모으는 건 병원의 최초 감염자인 주차관리직원 A 씨.


A 씨는 지난 16일 대구 신천지 교회 예배 참석해놓고도, 24일 확진 판정을 받기까지 병원 측에 알리지 않았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고 나서도 거짓말을 반복했습니다.


[김종철/문성병원 의무부원장] "여러 차례 혹시 신천지 교인이 아니냐고 물어봤는데 본인은 아니라고 극구 부인했고…그랬으면 (인정했다면) 처음 역학조사부터 달라졌겠죠."


A 씨는 특히 문성병원 내 작은 교회에서 성가대 지휘까지 해, 신천지 측이 다른 교회를 포섭하기 위해 보낸 이른바 추수꾼일 거란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문성교회 측은 1년 전 A 씨가 먼저 교회로 접근해왔다고 말합니다.


[문성교회 관계자] "(A 씨가) 이전에 피아노 조율하는 일을 했답니다. 몇 번씩 (교회로) 올라와서 교회의 피아노 소리가 많이 처져 있다고 제가 한번 봐 드릴까요? 이렇게 했습니다, 시작을…"


그동안에도 신천지 교인임을 계속 숨겼습니다.


[문성교회 관계자] "몇몇 교회 식구들이 (A 씨가) 교회에 다니는데 왜 교회 이름을 얘기 안 해 주느냐고, 이상하다고…이런 적이 몇 번 있었어요."


문성병원은 신천지 교인이 아니라고 거짓말을 해 병원에 피해를 준 A 씨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물을지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한태연입니다.


(영상취재: 김경완(대구))


한태연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