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knowhow.or.kr/rmhworld/bbs/view.php?tn=t7&pri_no=999505311&meta_id=rmh_special

"24시간 걸린 투표여행..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바르셀로나 거주 국민 투표인증 영상 화제..“완전감동” 뜨거운 반응
2012.12.1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사는 한 재외국민의 18대 대통령선거 재외선거 참여 투표 인증 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PlanBideo'라는 닉네임을 가진 한 유튜브 사용자는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24시간 동안의 투표여행’이라는 동영상을 올렸는데요. 영상에는 바르셀로나에 있는 집에서 한국대사관이 있는 마드리드에 가서 투표 참여를 한 뒤, 귀가하기까지의 24시간 동안의 여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는 동영상과 함께 남긴 글에서 “ 하루 넉달치 시내 교통비가 넘는 돈을 썼지만, 앞으로 이어질 걱정들을 생각하면 아까워할 수 없는 돈”이라며 “물론 얼마든지 더 빠른 시간에 다녀올 수 있는 방법있지만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은 '시간'이 아니라 '한표'”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나의 한 표가 세상을 바꿀 수 없다는 걸 알지만 우리의 한 표는 세상을 바꿀 수 있을거라 믿는다”며 “이제 여러분이 투표여행을 떠날 차례”라고 투표참여를 강조했습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완전 감동", "소중한 한표 멋져요", "님의 소중한 한표가 대한민국을 평등하고 공정하고 정의롭게 만들어줄 겁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