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amn.kr/sub_read.html?uid=7515&section=sc4&section2=

국정원직원 '여론조작 혐의자' 장시간 문잠그고 버텨...
민주당, 국정원 심리정보국이 조직적으로 수개월간 불법선거 개입 해왔다
서울의소리ㅣ기사입력 2012/12/12 [03:08]

민주당은 11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자청해 "국정원 3차장실 심리정보국 소속 직원이  강남 한 오피스텔에서 문재인 민주당 대선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등 수개월간 불법 선거 개입을 해왔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경찰과 선관위에 사실 확인을 요청했다.
민주당의 신고를 받은 경찰과 선관위 관계자들이 현장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6시 50분쯤. 현장에 간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선관위 관계자 2명, 경찰 1명, 민주당 당직자 1명 등이 오피스텔 문을 두드렸다. 그러나 내부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오후 7시10분쯤 한 여성이 오피스텔 복도로 들어섰고, 이 여성은 국정원 직원인지 여부를 묻는 선관위 관계자들의 질문에 "아니다"라고 답했다. 선관위 관계자 2명은 김씨에게 전후 사정을 간단히 설명하고 오피스텔 내부로 들어가 잠시 내부를 둘러본 뒤 약 3분 만에 밖으로 나왔다.


김씨는 이후 문을 걸어 잠갔다. 이 지역 관할 수서경찰서 수사과장 등 경찰이 주민등록번호 등 인적사항을 확인하겠다며 다시 문을 열어줄 것을 요구했지만 거부하고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 경찰은 "거주자가 자발적으로 신원 확인 요청에 응하지 않는 이상 압수수색 영장도 없이 강제로 집 내부로 들어갈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김씨가 국정원 직원이 아니라고 부인한 것은 거짓으로 판명됐다. 언론사 등의 사실확인 요청을 받은 국정원은 이날 밤 9시30분쯤 보도자료를 내고 "이 오피스텔은 국정원 직원의 개인 거주지"라고 밝혔다. 

민주당 당직자들은 "국정원이 불법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는 장소임이 분명하다"며 "경찰이 문을 따고 들어가서 현장을 확인해달라"고 거세게 요구했다. 
 
이종걸ㆍ우원식ㆍ김현 의원 등 민주당 소속 의원과 당직자, 선거관리위원회 직원, 경찰, 취재진 등 100여명이 오피스텔 6층 문 앞에서 이곳 거주자로 알려진 국정원 여성 직원 김모(28)씨에게 문을 열어줄 것을 요구하며 대치했다.

이후에도 대치 상태는 계속됐다. 밤 9시40분쯤에는 민주당 선거운동원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응답이 없는 걸 보니 집 안에 사람이 죽어있는 것 같다"며 119에 신고해 구급대원 10여명이 출동했다 돌아가기도 했다.

국정원 직원 김씨는 그 뒤로도 집 밖을 나오지 않다 경찰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전해 실마리가 풀리는 듯 했으나 불발됐다. 권은희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은 이날 밤 10시45분 현장에 있던 취재진에게 "김씨와 전화통화 결과 김씨가 가족이 도착하면 컴퓨터, 휴대전화 등을 포함해 경찰이 제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사에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후 오후 11시10분과 자정쯤 김씨의 오빠와 부모라고 밝힌 이들이 각각 오피스텔에 도착해 "왜 남의 집 앞에서 난리냐", "영장이 있어야 조사에 응할 수 있다"고 항의했고, 민주당 관계자들은 "가족이 왔으니 어서 조사를 시작하라"고 요구하면서 현장의 혼란은 더욱 가중됐다.
 
현제 김씨의 오빠와 부모는 오피스텔 안으로 들어가 있으며, 12일 오전 2시가 넘어 수서 경찰서장이 문을 열고 현장조사를 하기로 민주당과 합의를 하였으나 김 씨 가족은 문을 열어주지 않고 완강하게 버티며 경찰의 조사 요구를 거절하고 있는 대치 상황이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