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kukmin.tv/news/articleView.html?idxno=488
관련기사 : [영상] 국정원으로 피서간 겁없는 녀석들 - 미디어몽구  http://www.mongu.net/865

‘국정원 앞으로 피서간 젊은이들’ 영상 화제
‘국정원 감시단’ 퍼포먼스…네티즌 “발랄한 시위, 응원 가자”
온라인뉴스팀  |  kukmin2013@gmail.com  승인 2013.08.06  18:33:06

국정원 앞으로 피서를 간 젊은이들의 동영상이 6일 화제가 되고 있다. 국정원 국정조사가 파행되는 와중에서 여름 휴가를 떠난 새누리당 지도부와 국조 특위 위원들을 꼬집은 것이다.

1인 미디어 미디어몽구는 6일 ‘국정원으로 피서간 겁 없는 녀석들’이란 영상을 공개했다. 미디어몽구는 “여기 겁없는 녀석들을 소개하려 한다. 이들이 휴가지로 택한 곳은 다름 아닌 국정원 앞이기 때문”이라며 “대체 이곳에서 뭘하며 피서를 즐기고 있는지 보시라”고 영상에 모습을 담았다. 미디어몽구는 “가서보니 한마디로 ‘대박!’이었다”며 “부디 국정원에 신상 털리지 않기를 기원합니다”라고 격려했다.


▲ ⓒ ‘미디어몽구’ 영상 화면 캡처
 
영상은 3명의 젊은이들이 “국정원 해체 남재준 사퇴”, “국정원 7급 공무원 여러분, 댓글을 지워놓고 잠이 옵니까?”라고 적힌 플래카드가 내걸린 국정원 앞에서 피서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것이다.

이들은 국정원 앞에서 운동도 하고 패러디 노래 ‘국정원 대선개입 풍문으로 들었소’에 맞춰 율동도 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언제까지 국민이 사찰당하냐, 너희들이 사찰 당할 차례다”, “이런 날도 댓글을 남기겠지”라며 국정원을 감시하는 퍼포먼스를 했다.

해당 영상에 네티즌들은 “즐겁게 투쟁하는 젊은이가 있어 흐뭇하다”(stor*****), “국정원을 감시하는 용감한 녀석들”(seo****), “이거 대박ㅎㅎ”(bsy***), “멋지고 유쾌한 애국 청년들일세”(wo****), “와우~~~발랄한 시위?! ㅋ그네언니~ 창조란 이런것! ㅋㅋ”(dal****), “ㅋㅋㅋ 재미있습니다. 응원 좀 가주세요”(hwa****) 등의 반응을 보이며 추천을 이어갔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