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514192646411


"재난지원금 신청, 15일부터 전화로 하세요"..콜센터·ARS 접수(종합2보)

구정모 입력 2020.05.14. 19:26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내일부터 전화로도 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져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손쉽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15일부터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했다.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다.


콜센터 접수 시간은 기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사별로 다르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콜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했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 시간 외에 고객 신청이 들어오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을 받기로 했다.


노령층 등이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상담원의 설명을 듣고 신청할 수 있어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는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도 신청할 수 있고 '착오 기부'와 같은 실수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카드사 입장에서는 안그래도 지원금 신청 문의 전화로 콜센터가 '북새통'이어서 정부의 이번 조치를 환영하고 있다.


콜센터에서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없어 상담원들은 고객 문의가 오더라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라고 안내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콜센터와 ARS 신청 접수는 업계 요구사항이기도 하다.

[표] 카드사별 콜센터와 ARS 운영 시간



pseudojm@yna.co.kr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