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8241733101

세월호 가족대책위 “국정원이 ‘유민 아빠’ 사찰했다” 의혹 제기
"국정원, 유민아빠 고향까지 쑤시고 다녀" 사찰 의혹
디지털뉴스팀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8241733101

세월호 참사 가족들이 42일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유민 아빠’ 김영오씨(47)에 대한 국가정보원의 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사흘째 농성 중인 세월호 참사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대책위원회는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주민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민 아빠의 고향인 전북 정읍에 국가정보원 요원이 내려가서 (김씨의 두 딸이) 어떻게 생활하고 자랐는지 쑤시고 다닌 것이 포착됐다”면서 “여론이 불리하게 돌아가고 있으니까 치졸한 공작을 펴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가족대책위 유경근 대변인은 회견에서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짜맞춰 공작하면 결국 유민 아빠 1명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들을 분열시키고 와해시키려는 의도”라며 “말하기도 낯뜨거운 치졸한 공작에 대해서는 가족대책위 모든 가족들이 유민 아빠와 함께 해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정원 측은 “국정원은 김영오씨의 두 딸이 어떻게 자라왔는지 조사한 사실이 없고 지시조차 한 바가 없다”면서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은 국가기관에 대한 터무니 없는 음해성 주장을 펼칠 것이 아니라 육하원칙에 입각해서 구체적인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유 대변인은 기자회견이 끝난 뒤 추가로 “유민 아빠의 고향인 정읍면사무소와 이장에게 유민 아빠의 신상을 묻는 전화가 왔었고 이를 들은 유민 아빠의 어머니가 유민 아빠에게 이를 알려왔다”면서 “유민 아빠가 동부병원에 실려온 날 국정원 직원이 자신의 소속을 밝히고 병원장을 찾아와 유민 아빠의 주치의인 이보라 선생에 대해 묻는 일도 있었다”고 구체적인 정황을 밝혔다.

김영오씨는 가족대책위를 통해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유 대변인은 김씨가 “지금은 이혼해 남남 사이가 됐지만 아이들 외가를 시끄럽게 하고 싶지 않다”면서 “해명하고 변명하고 사실을 바로 잡을 것이 정말 많은데 아이들 외가가 더 힘들어지니 자세히 이야기하지는 않겠다”고 밝힌 사실을 공개했다.

또 “외삼촌이 인터넷에 올린 글에 대해서는 유민 엄마나 동생이나 전혀 알지 못했다”면서 “이 소식을 전해들은 유민 엄마가 동생에게 전화해서 화를 냈고 바로 글을 내렸다”고 알렸다.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구 시립동부병원으로 옮겨진 김 씨는 혈압이나 맥박, 혈당이 조금씩 좋아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음식 섭취는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