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amn.kr/sub_read.html?uid=13922&section=sc16&section2=
모금사이트 : Full Page NYT Ad Denouncing the South Korean Government  http://bit.ly/1lBtvU2

재미동포, 뉴욕 타임즈에 '박근혜 정권 국민학살' 광고비 모금 큰 반응
20시간만에 2,500명 참여로 광고비용 58,273$ 2배나 되는 113,615$ 모금
서울의소리ㅣ기사입력 2014/05/02 [11:34]

뉴욕 타임즈에 "세월호 침몰에 무능한 대처로 한명도 구하지 못한 것을 비난하는 '2014 박근혜 정권에 의한 국민학살' 광고 모금이 하루가 채 안된 20여 시간만에 광고비의 2배나 채워졌다. 

▲ 모금 싸이트- http://durl.me/6ush5a © 서울의소리
          
해당 사이트에 모금액 액수를 보면 광고비용은 58,273$ 인데 2일 오전 현제 2,500여명의 참여에 113,615$이나 모금되어 재미 교포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 타임즈 광고비 모금 기간은 10일간이며 남은 8일동안에도 계속 모금은 이어진다. 

첫 게시물에서 광고 게재를 제안한 익명의 미씨USA 회원은 “이들(정부)이 가장 무서워하는 건 국민이 아니라 해외언론이라는 생각에 아이디어를 냈다”며 “300명 가까운 아이들이 저렇게 죽어가는데도 손 놓고 있는 정부를 압박하자는 게 핵심”이라고 전했다.

광고 시안에는 검은 바다로 침몰하는 배 그림 안에 324, 243, 16, 12, 1, 0 이라는 숫자가 담겼다. 이는 각각 수학여행에 참가한 아이들 324명과 실종 혹은 사망자가 된 아이들 243명, 아이들의 나이 16과 12일간의 기다림. 1일째 구조를 시도하지 않았나는 의문과 살아 돌아온 숫자 0이다. 

다음은 재미 동포들이 뉴욕 타임즈 광고를 내는 이유를 설명한 내용 전문이다.


세월호참사로 드러난 거꾸로 가는 한국민주주의 NY Times 광고로 고발
왜 뉴욕타임즈광고인가?

'거꾸로 가는 한국 민주주의 고발한다.'

공공연한 언론통제와 발언의 자유 억제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한국민들은 사실을 은폐 왜곡보도하는 주요방송과 대형일간지들에의해 진실을 보지못하고 있다. 소규모의 인터넷매체에서 독립적인 취재와 보도를 하고있지만 그 영향력에는 한계가 있다. 우리는 미국에 살고있는 한국인으로서 뉴욕타임즈 광고를 통해 세월호 침몰로 드러난 현정부의 언론탄압과 반민주주의 행보를 규탄하고자 한다.  

전세계가 관심을 가지고 함께 아파하고 있는 세월호 참사 12일 만에 대한민국 대통령은 국무회의 도중 국민에 대한 사과문을 발표했다. 늦어도 너무나 늦은 사과에 여론은 냉담하기만 하다. 같은날, 박근혜 대통령은 희생자를 조문한 자리에서 그 유족들에게 사과 한마디 하지않고 떠나 그들에게 또한번 실망을 안겨주었다.

세월호 침몰에서 한국언론의 침몰을 보다

이번 세월호 참사는 1987년 이후 발전해온 민주주의가 퇴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가장 단적인 예다. 세월호 침몰이후 정부는 나태와 무능한 구조대책으로 침몰한 배에 갇혀있던 243명의 생명 중 단 한명도 구해내지 못했다. 더 큰 문제는 계속되는 거짓브리핑과 언론통제다.  

주요언론들은 70척의 장비와  600여 명의 잠수부를 동원해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도했지만 사실상 현지에는  6척의 배와 서너명의 잠수부만이 구조를하고 있었다고 희생자 가족들은 증언한다. ‘당신이 대통령이어서는 안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올려진 청와대 게시판글은 이미 지워지고없지만 SNS를 통해 불같이 번져나가고 있다.  안행부장관의 방문으로 출항하던 구조대가 회항을한 사실을 폭로한 예비군 중대장의 양심선언 역시 주요언론에서 삭제되었지만 해외 계정 유툽을 통해 동영상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다이빙 벨을 이용한 해양구조 전문가 이종인씨를 인터뷰를한 JTBC 손석희 앵커는 방송통신위원회에의해 중징계 위기에 처해있다. 언론통제는 국내언론인뿐만 아니라 해외 교포 언론인에게도 행해졌다. 독일 Die Zeit 신문에 세월호 관련기사를 쓴 정옥희씨게는 일부 문구를 삭제해달라는 한국 대사관의 요구까지 있었다. 그 문구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부정적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이유였다. 현재 옥희정씨는 변호사를 고용해 소송을 준비 중에 있다. 

정부가 직접 방송조정통제 지시해

언론 자유 인덱스에 의하면 한국의 언론자유는 세계 57위, 이명박 정권 당시 언론자유국에서 부분적 언론자유국으로 강등된 뒤 계속 그 순위가 떨어지고 있다. 한국의  GDP가 세계 12위인 것을 감안하면 이런 불균형적 숫자들이 보여주는 경제와 민주화의 부조화를 읽을 수 있다. 사회적 약자들은 기본권인 생존권도 보호받지 못하며 억울함을 당해도 언론의 비호조차 받지 못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세월호 대책본부에 ‘언론조정통제’를 주문한 공문서가 미디어‘오늘’에 의해 공개되었다. 설마설마하던 의혹이 진실로 현실로 문건으로 드러나고 희생자 가족의 분노와 항의는 이제 모두의 가슴에 들불처럼 번져 피로 눈물로 값지게 얻은 한국의 민주주의가 박근혜 정권에 의해 거꾸로 가는 뒷모습에 원통해하고 있다.  

언론이 국민이 아닌 정부의 대변자로 전락한 한국에선 소셜캐피탈이 축소되고 시민사회영역이 줄어드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정부가 그 어떤 반민주적인 탄압을 해도주요언론들이 그것을 비판하지 않고 옹호하기에 급급한 한국사회에서 정의는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민주주의는 거꾸로 가고있다.  세월호의 침몰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침몰과 오버랩되며 우리는 더 이상의 한국 민주주의 퇴보를 묵과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것 

뉴욕 타임즈 광고를 위해 총 $58,273 (광고비 $52,030, 인디고고 및 페이팔수수료 $6,243)이 필요합니다. 광고기획, 광고 디자인, 광고 문구, 광고게제 협상, 홍보 마케팅 이 모든 것들은 자진해서 나서준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제작비용을 제외하고 뉴욕타임즈 쪽에 내야할 광고비를 모금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우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무기력해 합니다. 저희는 작지만 억울하게 생존권을 보호받지 못한 희생자와 자식을 잃은 부모님들 그리고 집단무기력증에 빠져있는 대한민국의 시민들을 위한 작은 동참을 촉구합니다.

우리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아직 대한민국 국민의 시민정신이 살아있음을 정부가 마땅히 견제해야할 소셜 캐피탈(사회적 자본)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물적 자본이 사회적 자본을 농락할 수 있다는 사고를 비웃고 당당히 이 나라에 시민사회영역이 살아있음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만일 펀드레이징이 실패하거나 필요한 광고비보다 더 많은 돈이 모인다면 저희를 일깨워준 양심언론들에 전액 기부로 후원하겠습니다.

저희에겐 은행계좌가 없습니다. 투명성을 위해 기부는 오직 페이팔로만 받을 것이며 그렇게 모아진 모금액을 페이팔로 뉴욕타임즈에 지불할 것입니다. 개인이나 그룹이 소유한 어떤 은행계좌로도 기부금을 받지 않고 크레딧카드 역시 은행계좌와의 연동불가로 사용이 불가하니 그 부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기부자 명단과 금액은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동참을 원하시는 분들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이 캠페인을 널리 알려주십시오. 기부를 하는 것만이 동참은 아닙니다. 저희 캠페인은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 또한 커다한 참여입니다. 

부디 주변사람들에게 가능한한 많이 이 캠페인을 퍼뜨려 주시기 바랍니다. 동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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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iv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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