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410202515712?s=tv_news


[단독] 사전투표는 조작된다?.."가짜뉴스로 선거 방해"

남효정 입력 2020.04.10 20:25 수정 2020.04.10 20:34 


[뉴스데스크] ◀ 앵커 ▶


오늘 여야 모두가 독려했던 사전 투표가 순조롭게 진행이 됐습니다.


그런데 요즘 서울 시내 곳곳에서 '사전 투표 엑스, 당일 투표 동그라미.' 이런 스티커가 자주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한 보수 성향 단체가 이런 스티커를 붙이고 다니는 것으로 드러 났는데, 보수 유튜버들도 비슷한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선관위는 중대한 범죄에 해당 된다면서, 이들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남효정 기자가 단독 취재 했습니다.


◀ 리포트 ▶


서울 서대문구의 한 버스정류장.


사전투표에 엑스, 당일투표에 동그라미를 표시한 스티거가 곳곳에 붙어있습니다.


전봇대와 신호등, 주택가 담벼락에도 같은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최근 서울 서대문구와 관악구 일대에서 이런 스티커가 잇따라 발견됐습니다.


스티커를 붙인 단체는 서울 서초동에 사무실을 둔 '공정선거 국민연대'.


이들은 사전 투표가 명백히 조작되기 때문에 참여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합니다.


[양00/공정선거국민연대 대표(3월 17일)] "투표함에 보면 밀봉인지에 참관인 서명을 하게 돼있는데 이 서명이 다릅니다. 보이지 않는 손, 조작하는 손이 있는 겁니다."


또 사전투표 반대 운동에 어떤 정치적 목적도 없다고 강조합니다.


[양00/공정선거국민연대 대표] "저희는 무정당 무정파입니다. '오로지 국민 주권을 지키자' 이거예요. 다만 저희 회원 중에는 미래통합당도 있고 기독자유당도 있고 지지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양씨는 지난해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을 주장하는 이른바 태극기 집회에서 똑같은 주장을 했었습니다.


[양00/공정선거국민연대 대표(지난해 6월)] "'사전투표를 조작해서 자기들이 정권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해찬의 100년 장기집권론입니다."


또 이 단체의 공동대표인 조 모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 법률대리인단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구독자가 수십만명에 달하는 보수 유튜브 채널들에서도 똑같은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진보세력의 조작으로 인해 공정하지 못하다는 겁니다.


[보수 유튜브 방송] "부정선거 막아내서 우리 것을 잘 지켜내면 이길 거라고 생각합니다."


투표 용지가 다르다, 참관인 서명이 다르다는 근거를 대며 투표함 바꿔치기 의혹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선관위는 사전투표는 조작될 수 없다면서 이들의 주장은 국민의 사전투표 참여 의지를 떨어뜨리는 중대한 범법행위라고 밝혔습니다.


[임병철/중앙선관위 사이버선거범죄대응센터장] "투표함이 봉인·이송되는 과정에 정당에서 추천한 참관인의 참여하에 이뤄지게 됩니다. 사전투표함 바꿔치기 한다라고 하는데, 어떤 사람이 믿을까…"


선관위는 공정선거 국민연대 대표 양모씨와 보수유튜버 5명을 허위사실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고, 서울중앙지검과 인천지검, 종로경찰서 등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MBC뉴스 남효정입니다.


(영상취재: 이상용,김백승 / 영상편집: 위동원)


남효정 기자 (hjhj@mbc.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