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nocutnews.co.kr/news/5325871


"與 이기면 반일 심화?"…혐한 작태 잊은 日 '내로남불'

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2020-04-10 17:19 


"총선 이후 한일관계 악몽 찾아올 수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인 10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청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10일 사전 투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 가운데 일본 역시 우리 총선 결과에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총선 결과에 따라 한일관계가 더 악화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는 9일 온라인 기사를 통해 4·15 총선을 집중 조명했다. 현재 한국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외출 자제 등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이례적인 유세 현장이 펼쳐지고 있다고 보도하며 "이번 선거는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중간평가' 성격을 띄고 있다. 여당과 야당 중 어느 쪽이 과반 이상의 의석수를 확보하느냐에 따라 차기 대선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했다.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도 주목했다. 이 매체는 "당초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는 소수 정당의 정계 진출을 돕기 위한 제도였지만 여야가 비례정당을 만들어 선거 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더불어시민당, 미래한국당 등 비례정당이 생기면서 의미가 퇴색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당 수가 늘면서 부작용도 생겼다. 비례대표의 투표용지가 48.1cm로 길어지면서 개표를 기계가 아닌 수작업으로 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 기사가 얘기하고 싶은 부분은 따로 있었다. 친일 청산 및 강제 징용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요구하는 후보들을 겨냥한 것이다.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윤미향 후보의 사진을 기사 메인으로 배치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후보가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섰던 모습.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윤 후보는 위안부 문제를 꾸준히 제기해온 인물이다. 미국 하원 의원들을 찾아가 위안부 문제를 알리는 것은 물론 서울 종로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리는 수요집회에 몇 년 동안 거의 빠지지 않고 참석하며 위안부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그러나 이 매체는 윤 후보를 확고한 '반일' 운동가로 규정하고 "윤 후보가 당선된다면 위안부 문제와 더불어 징용에 대한 배상 등에 대해 정부가 (일본에) 강경한 자세를 취해달라고 요구할 것이 확실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강제 징용은 없었다'와 '위안부 문제도 다 해결했다'라고 주장해왔던 일본이기에 이는 그들이 부당한 처사를 당할 수 있다고 해석될 여지가 충분한 대목이다.


이어 "여당은 미래통합당을 '친일 세력'으로 단정하고 자신들을 친일 세력과 싸우는 '의병'에 비유하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총선에 반일 공약도 쏟아졌다고 강조했다. 특히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피해 유족들이 참여해 만든 정당인 '가자! 평화인권당'이 공약으로 내건 '일본이 공탁한 강제징용 미불노임 4조원 받아오기'를 두고 "터무니없는 공약"으로 설명했다.


또 모든 국민들에게 돈을 주겠다는 공약을 대거 앞세운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대해서는 "당이 국회에서 과반수 이상을 획득해야 가능한 일이기에 실현 가능성은 낮은 공약이다"라고 꼬집었다.


(사진=연합뉴스)


일본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총선 이후다. 일본의 잘못된 행동을 지적하는 후보들이 많이 당선된다면 한일관계에 악몽이 찾아올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는 것이다.


이 매체는 "일본의 수출 규제에 따른 한국의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파기 등으로 한일관계가 차가워졌다. 지난해 12월에야 양국 정부 간에 대화가 재개됐지만 일본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국에 대한 입국 제한을 걸자 한국이 강하게 반발하며 개선의 길이 보이지 않게 됐다"며 "만약 '반일' 의원이 증가한다면 한일관계 해결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우려된다"고 분석했다.


결국은 한일관계 악화가 일본의 잘못이 아닌 한국에 의한 것이고 또 관계 개선의 발목을 잡는 것이 일본의 잘못을 지적하는 의원들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혐한 시위가 버젓이 벌어지고 있고 위안부 및 강제 징용에 대한 분명한 사과와 보상을 하지 않은 일본. 그들이 저지른 작태는 잊고 책임을 남 탓으로 돌리기에 급급한 모양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