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11503

[속보] 일본 언론도 '문창극 친일망언' 신속 보도
문창극 발언에 극우 일본 네티즌들 환호
2014-06-12 13:58:10 

중국 언론에 이어 일본 언론도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친일 망언'을 속보로 전하며 사태 추이에 비상한 관심을 나타냈다.

일본의 <지지통신(時事通信)>은 이날 <'일본의 지배는 하나님의 뜻', 총리후보의 발언 파문>이란 제목의 서울발 기사를 통해 "한국의 총리후보로 지명된 한국대형신문 <중앙일보> 전 주필 문창극씨가 과거 일본에 의한 식민지 지배에 대해 '하나님의 뜻에 의한 것' 등의 발언을 한 사실이 드러나 야당과 언론들이 맹반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KBS TV에 따르면, 문씨는 지난 2011년 자신이 다니던 서울의 교회에서 강연을 통해 '하나님이 왜 우리나라를 일본의 식민지로 만들었는가? (거기에) 하나님의 뜻이 있다. '우리는 이조 5백년 허송세월 보낸 민족이다. 너희들은 시련이 필요하다'고 발언했다"고 전했다.

통신은 이어 "문씨는 또 '(하나님이) 남북을 분단시켰다. 이것도 지금 돌이켜 보면 하나님의 뜻이었다고 생각한다. 그 당시 우리 체질로 봤을 때 한국한테 온전한 독립을 주셨으면 우리는 공산화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일본 <교도통신>도 이날 "한국의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차기 총리후보로 임명한 한국신문 중앙일보 고문이었던 문창극씨가 과거에 교회 강연에서 일본에 의한 조선반도 식민지배와 남북분단을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한 사실이 11일 발각돼 큰 소동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이어 "총리 취임을 하려면 국회 공천회를 거쳐야 하나 여론이 급속히 악화되고 있어 실제로 취임할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낙마 가능성을 점쳤다.

문창극 친일 망언을 접한 극우적 일본 네티즌들은 열렬히 환호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 문창극으로 인해 우리 국민 전체가 씻기 힘든 큰 상처를 입는 양상이다.

박태견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