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16034

<세계일보> "靑, 정윤회 '억대 비리' 의혹 감찰 돌연 중단"
靑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별로 없다"
2014-11-24 09:40:11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되는 정윤회 씨의 억대 비리 혐의를 조사하던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갑자기 감찰을 중단했다는 보도가 나와 파장이 일고 있다.

24일 <세계일보>에 따르면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지난 1월 초 정 씨가 정부 고위 공직자 인사에 개입한다는 첩보를 입수했다. 첩보에는 정 씨가 청탁의 대가로 수억원을 받는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으며, 이 발언은 정 씨를 잘 안다고 주장하는 육영재단관계자 인척이 사석에서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 

첩보를 입수한 민정수석실은 사실 관계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즉각 감찰에 착수했다. 민정수석실은 민간인 신분인 정씨를 감찰하는 문제를 두고 내부 논란이 있었지만, '대통령비서실 직제’ 법령 7조 ‘대통령의 친족 및 대통령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자’는 특별감찰이 가능하다는 규정에 따라 감찰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정 씨에 대한 감찰은 한 달 만에 돌연 중단됐다. 당시 민정수석실 소속 행정관 신분으로 감찰을 진행했던 경찰청 출신 A경정이 2월 중순 원래 소속으로 복귀하면서 사실상 감찰이 중단된 것. A경정 후임으로 온 민정수석실행정관은 이후 정씨 의혹에 대한 조사를 더 이상 벌이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사정기관 관계자는 <세계일보>에 "감찰을 진행하던 실무자가 인사 시즌도 아닌 때에 갑자기 전보조치가 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며 "누군가 감찰을 중단시키기 위해 압력을 행사했던 것 아니냐는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외압 의혹을 제기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4일 <세계일보> 보도와 관련, "<세계일보>의 보도내용과 관련해서는 제 이 시간에 확인해 드릴 사항이 없다"고 즉답을 피했다.

기자들이 이에 '담당공무원이 정윤회를 감찰 한 것은 맞나?'라고 재차 묻자, 민 대변인은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별로 없다"며 거듭 답을 피했다.

민 대변인은 그러면서 "다만 담당 공무원이 좌천됐다는 표현이 있는데, 그것은 통상적인 인사였다"며 "제가 담당부서에 확인했다"며 '좌천설'은 부인했다.

심언기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