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v/20161119231203319

박태환은 협박당하고..김연아는 찍혔다
입력 2016.11.19 23:12 

[헤럴드경제]수영선수 박태환이 김종 전 차관으로 부터 협박을 당한데 이어 피겨여왕 김연아(26)가 차은택이 주도한 늘품체조 시연회 참석을 거절한 뒤 정부로부터 피해를 당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김연아는 CF 감독 차은택씨의 주도로 정부 예산을 따낸 늘품체조 시연 행사에 초청을 받았으나 거절해 문체부로부터 보복성 피해를 당했다고 KBS가 19일 보도했다.

2014년 11월 26일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늘품체조 시연회에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시를 받은 체조협회가 김연아를 초청했다.

김연아 에이전트인 올댓스포츠 사장 구동회씨는 “늘품체조행사 참석을 구두로 제안 받았는데, 당시 김연아가 평창올림픽과 유스올림픽 홍보로 정신이 없어서 거절했다”고 밝혔다.

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씨의 측근은 “(장시호씨가) 김연아는 찍혔다고 했다”며 “왜냐고 물었더니 ‘찍혔어, 안좋아’라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공교롭게도 김연아는 이후 대한체육회가 선정하는 2015년 스포츠영웅에서 제외됐다. 당시 김연아는 12명의 후보 중 인터넷 투표에서 82.3%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지만, 최종심사에서 규정에 없던 나이 제한을 이유로 배제됐다.

이 일을 계기로 팬들의 비난이 빗발쳤고 2016 스포츠 영웅을 뽑을 때는 김연아가 선정됐다.



또한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박태환 선수에게 리우 올림픽 출전을 포기하라는 압박을 가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19일 SBS 보도에 따르면, 김종 전 차관은 지난 5월 박태환과 그의 소속사 관계자들을 비밀리에 만나 올림픽 출전을 강행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압박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김 차관은 박태환이 리우 올림픽 출전을 포기할 경우 기업의 스폰서를 받도록 해줄 것이며, 출전을 하지 않겠다는 기자회견을 열라고 강요했다.

또한 김 전 차관은 당시 논란이 됐던 대한체육회의 이중 처벌 규정에 대해서도 인식하고 있었지만, 이를 덮기 위해 박태환이 침묵을 지킬 것을 종용하기도 했다.

김 차관은 SBS가 공개한 녹취록에서 “올림픽에서 금메달 땄어. 그래서 국민들이 환호했어. 그래서? 국민들은 금방 잊어요. 이랬다 저랬다가 여론이야”라고 발언했다.

이뿐 아니라 녹취록에서 김 차관은 “기자들 다 신경 쓰지 마. 딱 내가 원고 하나를 써서 그거 읽고 끝! 딱 결정문 읽어버려”라며 국민과 여론을 무시하는 말도 서슴지 않았다.

앞서 박태환은 금지 약물 복용이 적발돼 국제수영연맹(FINA)로부터 18개월간 선수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다.

박태환은 ‘체육단체 및 금지약물 복용, 약물사용 허용 또는 부추기는 행위로 징계처분을 받고 징계가 만료된 날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를 국가대표로 선발 할 수 없다는 대한체육회의 규정에 발이 묶여 리우 올림픽 출전이 불투명했다.

박태환은 리우 올리픽에 출전했으나 예선 탈락했다. 그러나 지난달 전국체전에서 대회 신기록을 세우며 재기 가능성을 보였다. 현재 제10회 아시아선수권대회 3관왕 등극을 노리고 있다.

한편 김종 전 차관은 ‘비선 실세’ 최순실의 조카인 장시호가 실소유한 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후원하라고 삼성그룹에 강요한 혐의를 받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