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정봉주 헌정 신년음악회' 개최
12.01.03 15:18 김경희

[지난 해 11월 30일 여의도에서 열린 나는 꼼수다 토크 콘서트 현장. 출처=연합뉴스]

팟캐스트 라디오 프로그램 ‘나는 꼼수다’ 팀이 구속된 나꼼수 멤버 정봉주 전 의원을 위한 신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 같은 소식은 나꼼수 토크 콘서트를 연출해온 탁현민 성공회대 겸임교수(@tak0518)의 트위터를 통해 알려졌다. 


탁 교수는 3일 오후 트위터에 “나는 꼼수다 정봉주 헌정 신년음악회 <어느 위대할 정치인을 위하여> 오는 1월 29일 장충체육관 특설무대 커밍쑨...”이라는 글을 남겨 이번 정 전 의원 헌정음악회 개최 소식을 알렸다.


또한 나꼼수 토크콘서트를 위해 개설된 ‘가카헌정공연 나는 꼼수다’ 트위터(@Show_ggom)에서도 “나는꼼수다 정봉주 헌정 신년음악회 <어느 위대할 정치인을 위하여> 1월 29일 @장충체육관 확정!”이라는 글을 올려 신년음악회 소식을 알렸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트위터 이용자들은 “신년 선물인가요? 기대하겠습니다”, "지방 사람들은 어쩌라고 맨날 일요일에 하시나요", “티켓 예매 언제 하시나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 글을 실시간으로 RT하고 있다.

한편 나꼼수 멤버로 인기를 끌었던 정 전 의원은 지난해 12월 22일 대법원 판결로 징역형이 확정돼 같은 달 26일 서울구치소에 입감됐다.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정 전 의원의 입감 이후 정 전 의원을 구명하자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민주통합당은 ‘정봉주 구명위원회(위원장 천정배)’를 만들어 활동하는 등 각지에서 정 전 의원의 구명을 위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