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1201205806384?s=tv_news#none


[단독] 인사기록에 '이인규 추천'..인사청탁 의혹 조사

이승필 입력 2017.12.01 20:58 수정 2017.12.01 21:09 


이인규 전 중수부장 '처조카 인사청탁' 정황


[앵커]


홈앤쇼핑 채용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인규 전 대검 중수부장의 인사청탁 정황을 포착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저희 취재진은 이 전 중수부장의 처조카인 홈앤쇼핑 직원의 인사기록을 단독 입수했습니다. 이 직원의 채용 추천자에는 이인규라는 이름이 명시돼 있었습니다.


이승필 기자입니다.


[기자]


홈앤쇼핑 재무팀 A씨의 인사기록입니다.


추천인에 법무법인 바른의 이인규 변호사라고 적혀 있습니다.


고모부라고 돼 있습니다.


A씨가 경력직으로 입사한 2011년 8월은 이인규 전 중수부장이 홈앤쇼핑 사외이사로 있을 때였습니다.


이 전 중수부장과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는 고교 동창입니다.


홈앤쇼핑 측은 두 달 전 국정감사에서 인사 청탁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강남훈/홈앤쇼핑 대표 (지난 10월 국정감사) : (이인규…직원 채용에 대해서 부탁이 있었습니까, 없었습니까.) 부탁이 아니라 경리직원이 마침 빠져나가 가지고…]


경찰은 어제(30일) 서울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를 압수수색해 채용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서 이 전 중수부장뿐만 아니라 다른 인사 추천자들의 명단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과 함께 채용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한 뒤 이 전 중수부장 조사 여부와 소환 시기 등을 결정할 방침입니다.


지난 2009년 4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지휘한 이 전 중수부장은 이른바 '논두렁 시계' 사건과 관련해 해외 도피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