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201201805258?s=tv_news#none


[단독] "'다스 최대주주' 처남 차명재산 상속도 MB에 보고"

임찬종 기자 입력 2018.02.01 20:18 수정 2018.02.01 22:00 


차명재산 상속 문제까지도 보고..문건 확보


<앵커>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보고됐다는 내용 가운데 눈에 띄는 게 또 있습니다. 바로 처남이자 다스 최대 주주였던 고 김재정 씨의 재산 상속 과정도 보고받았다는 부분입니다. 더 중요한 건 김 씨의 드러난 재산뿐 아니라 차명 재산까지 일일이 챙겨봤다는 점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다스의 실소유주일 가능성이 더 커지는 가운데 그거 말고도 또 다른 차명재산이 있던 것 아니냐는 의심도 가능해지는 대목입니다.


임찬종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중앙지검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처남인 고 김재정 씨의 재산 상속 과정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다스의 최대 주주였던 김 씨의 재산 상속 과정에서 다스의 주식 가치를 떨어뜨려 상속세를 탈루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데, 상속자인 부인 권 모 씨가 아니라 제3 자가 상속 과정의 문제점을 검토한 흔적이 발견됐기 때문입니다.


서울중앙지검은 특히 김 씨가 자신의 명의로 소유하고 있던 다스 지분뿐만 아니라 김 씨가 다른 사람 명의로 보유하고 있던 차명재산의 상속에 대한 문제도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는 문건을 확보했습니다.


김 씨가 실명과 차명으로 소유한 재산 전반이 이 전 대통령과 관련됐을 가능성을 시사하는 대목입니다.


검찰은 또 금강 등 다스 관련 회사들의 문건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이 회사들 현안에 대해 대통령에게 보고하겠다는 문구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전 대통령이 다스뿐만 아니라 관련 회사에 대해서까지 폭넓은 보고를 받은 이유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다스를 넘어 관련 회사들까지 이 전 대통령과 직간접적인 관계가 있었던 정황이 속속 드러남에 따라 검찰은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 조사가 불가피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영상편집 : 장현기)    


임찬종 기자cjyim@sbs.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