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301204340758?s=tv_news#none


'MB 차명재산' 2007년 경선 캠프 유입 정황..선거자금 의혹

서준석 입력 2018.03.01 20:43 수정 2018.03.01 20:47


[앵커]


이명박 전 대통령 관련 소식입니다. 혐의 사실이 계속 나오는 바람에 소환이 이 달 중순 쯤으로 오히려 늦춰질 것이라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1일) 본의 아니게 이명박 전 대통령 관련 소식에는 이 전 대통령 삼형제가 차례로 모두 등장합니다.


먼저 이 전 대통령의 새로운 혐의사실은 바로 선거자금 의혹입니다. 오늘 저희들이 어렵게 만난 인물이 있는데 이 사람은 자신이 관리하던 차명 계좌에 있던 8억 원 이상의 돈을 지난 2007년 한나라당의 '대선 후보' 경선 무렵에 이 전 대통령 캠프 측에 전달했다고 증언했습니다.


먼저 서준석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차명 재산이 사용된 곳을 추적 중인 검찰이 2007년 한나라당 '대선 경선' 캠프에 돈이 유입된 정황도 포착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전 대통령 처남 김재정씨가 명의 대여자들의 여러 금융 계좌에 현금과 수표를 송금하면 이들이 수천만 원씩 출금해 캠프에 전달했다는 것입니다.


검찰은 최근 이같은 돈세탁 과정에 명의를 빌려준 사람 중 한 명인 A씨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김재정 씨 회사 직원이던 A씨는 "출처 불명의 현금이 입금되면 그때마다 인출해 이 전 대통령 캠프의 핵심 관계자에게 전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선에서 승리한 2007년 8월까지 1년여 간 A씨 명의의 계좌를 거쳐 캠프에 흘러들어간 돈만 8억여 원으로 조사됐습니다.


돈을 전달받은 관계자는 이명박 대선 캠프에서 일정과 자금 등을 담당하는 핵심 인물로 파악됐습니다.


하지만 이 전 대통령은 경선 당시 제기된 차명 재산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면서, 경선 비용 22억여 원 가운데 3억 원을 형 이상은씨에게 빌렸을 뿐 나머지는 후원금으로 충당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검찰은 A씨 외에도 명의를 빌려준 사람들이 더 있는만큼 이들의 계좌에서도 돈이 유입됐는지 여부를 수사 중입니다.


(영상디자인 : 김충현)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