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v.daum.net/v/20220911182302403


'무속 의혹' 김건희, 구약 다 외운다고? 한번 읊어보라. 김용민 고발

이선영입력 2022.09.11. 18:23 수정 2022.09.11. 20:01


김용민, 尹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

"尹 당선 목적으로 허위사실 유포 의심돼"

"허위사실 아니라면 창세기부터 말라기까지 다 읊어야"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야권 출신의 평화나무 김용민 이사장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10일 김 이사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해 10월 11일, ‘아내(김건희 여사)가 교회를 열심히 나가 구약을 다 외운다’라고 발언한 윤 대통령을 당선목적의 허위사실공표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아내의 주술적 무속 의혹으로 개신교계의 의구심이 커가는 시점에 후보자 윤 대통령이 ‘기독교 신앙이 깊은 아내’로 분칠하고자 당선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으로 강력하게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령은 재임중 형사소추를 당하지 않을 뿐, 검경 수사는 가능하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 사례에 비춰 현직 대통령이 수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탄핵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윤 대통령은 잘 알 것이다. 그 논리를 만든 사람이 대통령 본인”이라고 상기시켰다.


이어 “김 여사는 남편 발언이 무혐의 처분되기를 바란다면 수사기관에 나와 창세기 1장1절부터 말라기 4장 6절까지 구약성서 39권 929장 2만3214절을 안보고 다 읊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10월 10일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를 찾은 윤 대통령은 취재진에게 한 손에 쥔 성경책을 들어 보이며 “우리 집에 원래 몇 권이 있다”고 말했다.


또 “(이 성경책은) 김장환 목사님이 따로 사서 주신 것”이라며 “우리 집사람(김 여사)이 어릴 때부터 교회를 열심히 다녀 구약을 다 외우는 사람”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당시 민주당 등에서 윤 대통령을 무속인과 엮으려는 프레임 때문에 캠프 측은 곤혹스러운 상황이었다.


한편 김 이사장은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출신으로 민주당에서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바 있다. 현재는 유튜버 및 벙커1교회에서 전도사로 시무중이다.


이선영 (bliss24@edaily.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