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박근혜도 사찰문건 같이 활용한 듯”
“조전혁처럼 공격해야 할 대상에 활용한 의심들어”
양현섭 기자 | newsface21@gmail.com 
12.03.30 19:29 | 최종 수정시간 12.03.30 22:48      
 
박영선 민주통합당 의원은 사찰보고서 2619건과 관련해 “박근혜 위원장도 포함된 한나라당에서 같이 활용했던 것 아닌가라고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MB-새누리 심판 국민위원회 위원장인 박영선 의원은 이날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민간인 사찰 문제와 관련해서 지금 새누리당 박근혜 위원장 매우 소극적이다”며 이같이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왜 소극적인가 라고 저희가 사찰 문건을 쭉 보니깐 이 사찰문건을 그 당시의 한나라당 박근혜 위원장도 포함된 한나라당에서 같이 활용했던 것 아닌가 라고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조전혁 의원의 사례처럼 “그러한 형태로 자신들이 어딘가 불리하고 공격해야 되는 대상을 한나라당 의원을 통해서 하던가 이런 식으로 활용했던 것 아닌가 이 사찰 문건을 활용했던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을 지울 수가 없다”고 말했다. 

또 박 의원은 <리셋 KBS 뉴스9>이 폭로한 문건을 분석하고 있다면서 “3000페이지가 넘는 문건을 저희가 주말에 다 정리를 해서 다음 주부터 이것에 대한 강론 분석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일단 민간인 사찰은 청와대 민정수석 라인과 그리고 임태희 대통령 비서실장을 통해서 대통령에게 직보될 것으로 보이는 정황들이 곳곳에 등장한다”고 주장했다. 

검찰의 재수사와 관련 박 의원은 “이 사건은 권재진 법무부장관이 존재하는 한 검찰 수사가 제대로 될 리가 없고 두 번째는 국민들이 그 수사를 믿지 않을 것이다”며 “권재진 법무부장관은 자리에서 물러나셔야 되는 것 아닌가”라고 사퇴를 촉구했다. 

또 박 의원은 “권재진 법무부장관이 물러나는 것에 대해서 한나라당 박근혜 비대위원장 어떻게 생각하느냐 공개질의서를 던졌지만 지금까지 대답이 없다”고 비판했다. 

한편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대전역 광장에서 열린 유세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민간인 사찰은 반드시 근절돼야 할 중대한 문제”라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책임있는 사람은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