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일베, 고(故) 노무현 대통령 추모사이트 악플로 도배
추모글로 포장해 "지옥에서 잘있냐"며 악담 퍼부어
이계덕 기자  |  dlrpejr@hanmail.net  승인 2013.05.23  19:43:25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의 회원들이 이번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만든 고(故)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기 위해 만든 네이버 게시판을 악플로 도배했다.

일간베스트 저장소 회원 '썸머쏠트킥'은 23일 일베 사이트에 '중력절,네이버가 친히 만들어준 노짱 게시판'이라는 글과 함께 캡쳐화면과 링크좌표를 걸었다. 중력절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부엉이 바위에서 뛰어내린 것을 희화화에 지구의 중력에 비유해 일베가 붙인 이름이다.

해당 게시글에는 "너무그립습니다 죄값은 치루고 가셔야죠"라고 적거나, "지옥에서 잘 지내고 계시나요" 또 "4년이 지났는데 가슴이 아프다 친노종북세력들을 사 쓸어낼수 있는 기회였는데"등등의 댓글이 달려있다.

추모글 초반에는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한다"는 글이 많지만 현재는 노무현 대통령을 고무통이라고 비유하거나 지옥에서 슨상님(김대중 대통령을 비하하는 말)과 함께 있을 것이라며 추모를 빙자한 테러를 하고 있다.

앞서 일베는 5·18 광주 민주화운동 왜곡과 홈플러스에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조롱하는 합성사진으로 논란을 빚었으며, 최근 이러한 문제로 사이트에 광고를 하던 광고주들이 모든 광고를 철회하는 사건이 벌어지기도 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