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suwon.com/news/articleView.html?idxno=85584
관련글 : 8월8일 국정원 규탄 촛불집회  http://tadream.tistory.com/8095

'국정원장 해임-박 대통령 사과' 수원 촛불문화제
수원시국회의, 수원역서 진상규명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
2013년 08월 09일 (금) 이상우 기자 sowhy@suwon.com

 
7일 오후 수원역 광장에서 다산인권센터 등 경기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규탄, 민주 수호를 위한 수원시민 촛불문화제를 갖고 있다./뉴시스 경기 지역 59개 시민 단체로 구성된 '국정원 대선개입 규탄 민주수호 수원시국회의(수원시국회의)'는 7일 오후 7시 경기 수원역 중앙광장에서 촛불문화제를 열고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을 규탄했다. 

수원시국회의 회원 80여명은 시국선언문을 통해 국정원의 대선 개입을 민주주의를 훼손한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국정원 해체 ▲남재준 국정원장 해임 ▲대선개입 책임자 처벌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있는 조치 등을 요구했다. 

회원들은 '국정원 사태 진상 규명', '이명박근혜가 책임져라', '국정원 해체' 등의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민주주의를 지켜내자' 등의 구호를 외쳤다. 

시민단체 '다함께' 회원 강철구 씨는 "시민들이 힘을 모아 국정원 사태를 끝까지 진실을 규명해 다시는 국가 기관이 이런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김영진 팔달지역위원장과 임미숙 통합진보당 팔달지역위원장도 국정원의 대선 개입을 비판하고 원세훈 전 국정원장 등 관련자들의 처벌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날 문화제에서는 18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국정원 규탄 인증샷 영상이 공개됐고, 국정원 불법 대선개입 진실 규명을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 운동도 펼쳐졌다. 

수원시국회의는 오는 15일까지 수원역 앞에서 국정원 불법 대선 개입의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 운동을 벌일 계획이다.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