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nocutnews.co.kr/news/4054105?page=1&lt=2

"정종섭, 천안함 침몰 후 비상대기기간에 골프"
2014-07-07 06:15 ⓒ연합뉴스

진선미 의원 "세월호 참사 후 골프나 마찬가지"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2010년 천안함 침몰로 전 공무원에 비상대기령이 내려져 있던 시기에 두 차례나 골프를 쳤으며 이는 세월호 참사 후 물의를 빚은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부적절한 처신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7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진선미(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경기도 모 골프장이 국회에 제출한 정종섭 후보자의 회원권 사용내역을 근거로 "정 후보자가 지난 2010년 4월 4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소재 모 골프장에서 골프를 쳤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이날은 승조원 104명이 탑승한 천안함이 침몰한 3월 26일로부터 9일이, 수색작업에 동참한 저인망어선 금양98호까지 침몰해 9명이 사망 또는 실종한 지 7일이 지난 날이다. 

정운찬 당시 국무총리는 천안함 침몰 이틀째인 27일 행정안전부를 통해 전 행정기관에 당직근무를 강화하도록 지시하고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비상대비체계를 발령했다. 

비상대비체계가 계속되던 4월 24일 정 후보자는 다시 골프장을 찾았다.

정 후보자는 지난 2007년 이 골프장의 회원권을 구입,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진 의원은 "당시는 전 국민이 천암함 실종 장병의 구조소식을 애타게 기다리고 사망 장병을 애도하던 때"라며 "그런 분위기 속에 공무원 신분인 정 후보자가 골프를 즐긴 것은 '세월호 참사 후 골프'나 마찬가지로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주장했다. 

진 의원은 이어 "더욱이 공무원 비상대기령 와중에 골프장을 찾은 정 후보자는 공직기강 주무부처이자 재난사고 컨트롤타워의 수장인 안행부 장관으로 적절한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