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52528

우석훈, FTA 애매한 것 정해준다
첫마디 제목 : 우석훈, FTA에 관한 애매한 것 정해준다 
11.12.08 00:27 승주나무


비싼건 안사먹으면 되지만 가장 기본적인 공공요금의 민영화와 의료민영화된후 서민들은 생활이 어찌될까요 대략 얼마나 오를지 예를들어서 알려주세요(36세 주부)

농업 분야에 미치는 영향은 어떨까요? 우리 농업 기반이 급격히 무너지지는 않을까요? (30대 후반 / 농산물 유통 자영업)

지적재산권 관련하여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지적재산권침해 관련 소송이 많아질까요? (30대 후반 / IT업체 마케터)

우리들은 FTA 이후를 모른다. 
우석훈이 FTA 이후에 전개될 각종 상황들을 한권의 책으로 엮어냈다. 
책이 출간될 출판사 레디앙과 페이스북 책 커뮤니티 소셜북스, 인문사회 전문 서점 그날이 오면은 FTA에 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모아서 책에 담기로 했다. 

우석훈 박사는 "다른 자료는 조사해서 쓸 수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서 이벤트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에 나올 책은 독자와 작가가 참여해서 만드는 방식으로 새로운 출판의 사례로 기록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나는 꼽사리다

우석훈은 FTA와 관련해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나꼼수 경제편이라고 할 수 있는 팟캐스트 "나는 꼽사리다"(나꼽살)를 진행하고 있으며, FTA 책을 집필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 페이스북 참여방법은 소셜북스에 접속해 담벼락에 질문을 남기면 된다. 연령대와 직업을 적으면 자료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트위터는 @ftaqna 앞으로 멘션을 남기면 된다. 

잦은 질문이나 중요한 질문에 대해서는 우석훈 박사가 답변을 해주기로 했다. 책 출간시 30명을 뽑아서 저자 사인본을 증정한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