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newsface.kr/news/news_view.htm?news_idx=4303

주진우 “디도스 발표전 조현오-홍준표 계속 통화”
정봉주 “소령 제보…육사생도 주소이전 지시내려와”
민일성 기자 | newsface21@gmail.com 
11.12.18 14:40 | 최종 수정시간 11.12.18 14:53     
 
주진우 시사IN 기자는 경찰의 ‘디도스 수사 결과’ 발표 전 조현오 경찰청장과 홍준표 한나라당 전 대표가 계속해서 통화를 했다고 말했다. 

주 기자는 18일 공개된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32회에서 “내가 확인했다. 조 청장 본인이 직접 회의석상에서 (홍 전 대표와 통화했다고) 얘기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 박영선 정책위의장은 15일 “경찰이 수사발표를 하면서 조현오 청장실에서 당초에 준비됐던 발표문이 상당부분 수정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조 청장은 16일 예고도 없이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발표 문안을 보기는 했지만 문구를 넣어라 빼라 하지 않았다”며 “국기문란 사건을 축소나 은폐하는 것은 천벌받을 일”이라고 이를 부인했다.

또 민주당 사이버테러 진상조사위원장 백원우 의원은 ‘디도스 공격 전날 모임’에 참석했지만 경찰이 공개하지 않아 은폐 논란이 일었던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3급‧38) 박모씨에 대해 “홍준표 전 대표의 비서출신이고 2005년도부터 2007년도까지 인터넷을 담당을 했었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16일 CBS 라디오에서 “홍 대표가 서울시장 경선을 할 당시 사이버와 관련된 일을 시작해서 꾸준히 홍준표 대표의 인터넷홍보 부분을 담당하던 비서”라며 이후 “한나라당이 여당이 되고 나서는 총리실의 정보관리비서관실로 간다. 일종의 여론동향을 체크하던 비서실”이라고 이력을 설명했다. 

그는 “총리실에 민간인 사찰을 했던 공직윤리지원관실과 쌍벽을 이루는 조직으로 소위 기밀비를 쓰는 조직”이라며 “영수증 없어도 쓸 수 있는 돈을 쓰는 비공식적, 비공개되는 일들을 하던 조직”이라고 총리실의 정보관리비서관실에 대해 말했다. 그는 “공개 직제상에는 하는 일들이 외부에 잘 드러나 있지 않은 정보관리비서관실의 상황행정관으로 있다가 청와대에 가게 된다”고 박 행정관의 이력을 짚었다. 

‘나꼼수’는 이날 방송에서 경찰이 디도스에만 초점을 맞춰 수사를 진행하고 언론도 디도스만 보도하고 있지만 페인트 모션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나꼼수’와 네티즌들이 연일 10.26 재보선 당시 중앙 선관위의 투표소 안내 서비스 DB 연결만 끊어진 점에 의혹을 제기하고 있지만 현재 언론은 주목하고 있지 않다.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는 “디도스가 핵심이 아니다. 투표소 주소를 찾는 DB의 작동을 중지시킨 것이 뭐냐는 게 핵심이다”며 “디도스 속성을 가진 공격이 선관위에도 있었으나 LG엔시스 방어시스템이 방어를 했다”고 당시 상황을 짚었다.

김 총수는 “중요한 것은 디비 연동을 끊은 것이 디도스가 아니란 점이다”며 “외부에서 해킹해서 끊었거나 내부에서 누군가 문을 열어줬거나일 텐데 후자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추정한다”고 말했다. 

김 총수는 “전체 정황을 보면 이 일을 한 사람이 들킬 것을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고 덧붙였다. 

주진우 기자도 “경찰과 검찰이 조사할 것이라고 아무도 예상치 못한 것”이라며 “공씨도 그렇고 연루된 사람들도 전혀 예견하지 못했고 그래서 계좌를 통해 돈을 주고 받은 것이다”고 의견을 보탰다. 

정봉주 전 의원은 “디도스 공격 당일날 경찰이 이미 파악하고 청와대에 이미 보고했다. 이 보고 내용이 임태희 비서실장에게 올라갔을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며 “선거 직후 나꼼수가 문제제기를 안했으면 덮어질 사건이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공비서가 단독으로 했건 누군가의 오더를 받아 했건 투표소가 옮겨지는 것을 알았겠느냐”며 “선관위 직원들조차 몰랐다, 선관위의 협조를 얻어서 구청장이 투표소를 옮기는 것이기에 헤드커터 즉 정보를 취합하는 곳에서만 유일하게 알고 있었을 것이다”고 추정했다. 

정 전 의원은 또 “1차 공격을 새벽 1시에 했다고 하는데 새벽 1시면 이미 국정원이나 선관위가 디도스 공격이 있었음을 알수 있었을 것이다”며 “디도스 공격이 들어온 것을 알았으면 국가기관의 자연스러운 다음 프로세스는 국가 사이버 안전지대 그린존으로 옮겼어야 하는데 옮기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래서 오전 6시에 다시 공격을 받았다”며 “민주당이 왜 국가 안전지대로 옮기지 않았냐고 문제를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김 총수는 “그 짧은 시간내에 좀비피시를 모으는 것도 불가능에 가깝고, 새벽시간인데 좀비가 된 피시가 켜져 있어야 하는데 켜져 있는 피시를 다량으로 확보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의구심을 제기했다. 

아울러 “공비서(최구식 의원 전 비서)가 자기가 해서 직접적으로 얻는 혜택이 없다. 하다못해 나경원 후보 보좌관도 아닌 아무 상관없는 보좌관이다”며 김 총수는 “술먹다가 후발적으로 여당의 비서관이 국가 기관을 그것도 대선, 총선으로 이어진 엄청 중요한 서울시장 선거를 관리하는 서버를 공격하는 결정을 단독으로 한다는 게 말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정봉주 전 의원은 “내가 26화에서 공릉동에서 육사 생도들이 줄서서 투표를 하는 것을 직접 봤다고 얘기했었다”며 “그 방송을 듣고 육사 출신 현직 군인, 소령쯤에 해당하는 사람이 직접 확인해 보고 제보했다”고 그 내용을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육사는 기본적으로 부재자 투표란다, 육사에 머무르는 시간이 별로 없고 대부분 돌아다니며 훈련을 해서 머무는 장소에서 투표를 한다”면서 “그래서 이 제보자가 알아보니 10월 26일 재보선 전에 공릉동으로 주소를 옮기라는 지시가 내려왔더란다, 어마어마한 사건이다”고 폭로했다. 

정 전 의원은 제보자가 이유를 물으니 “노원구에서 자꾸 육사를 이전하라고 하니까 육사가 노원구에 있다는 소속감을 보여주기 위해 주소를 옮기라는 구차한 변명을 했다”며 “소령쯤 되는 이 제보자는 자기가 생도로 있을 때 한번 있었고 이번이 두 번째란다, 이례적인 일이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육사생도가 800명 밖에 안는데 이들 표를 플러스 하더라도 가져가는 표가 150~200표 밖에 안된다”며 “이 표가 절실할 정도인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굉장히 박빙을 예상하고 육사 생도의 주소를 옮기라고 지시하고, 디도스 페인트 의혹까지 포괄하는 포괄적 기획팀이 있다는 것이다”고 윗선 의혹을 거듭 제기했다. 

김 총수는 “여당이 국가 기관을 공격하는 게 말이 되냐. 국가 기관을 공격했다 그러면 북한이 해야 하는 것이다”며 “통상 예전 같으면 농협 사태에서도 보듯 다 북한으로 몰고 갔는데 이번에는 시나리오 준비가 안됐던 것이다, 이건 들킬 줄 몰랐던 것이다”고 추정했다. 

정 전 의원은 “국정조사와 특별검사를 같이 묶어줘야 된다”며 “역사상 민주주의 근간을 공격한 최악의 사건이다. 선거 시기와 딱 맞물려 떨어져 총선 때 위험하다”고 주장했다. 

김 총수도 “안 들킬 줄 알고 이렇게까지 했는데 총선과 대선 전에 명백히 밝혀내야 한다”며 “서울시장은 하고 총선은 안한다는 보장이 있냐”고 재범 우려 때문이라도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