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210225109123?s=tv_news


일본이 한국의 변화 본보기? 미국 NBC 중계 '망언'

류희준 기자 입력 2018.02.10 22:51 


<앵커>


이런 축제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게 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미국 NBC가 어제(9일) 개회식 생중계에서 황당한 발언을 내보내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일본 선수단이 입장할 때 과거 식민지배 시절을 언급하면서 한국인들은 일본이 변화의 본보기였다고 말할 거라는 망언을 한 겁니다.


류희준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 NBC 방송의 평창 올림픽 개막식 생중계 장면입니다. 일본 선수단이 입장할 때 선수단을 소개하던 NBC 중계진이 아베 총리가 화면에 나오자 방문 목적까지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NBC 중계진 : 아베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 왔죠.]


그런 다음 불쑥 일본의 한국 식민지배 얘기를 꺼냅니다.


[NBC 중계진 : 1945년까지 식민지배 했지만, 한국인들은 일본이 문화, 기술, 경제적으로 변화의 중요한 본보기였다고 말할 겁니다.]


NBC 방송에서 황당한 발언이 나오자 미국 내 한인 교포들은 곧바로 인터넷과 SNS에 항의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엔 생방송 할 때 사과를 받아 내야 한다거나 망발을 한국에 알려야 한다는 글이 폭주했습니다.


SNS에서는 한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이용자들까지 비난에 가세했습니다.


이용자 대부분 한국인들이 중계진에 발언에 동의하지 않을 거라며 잘못된 발언과 무례에 대해 사과하라고 요구했습니다.


SBS는 미국 NBC 중계진의 해명을 듣기 위해 평창에 있는 NBC 측과 접촉을 시도했으나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영상 편집 : 이정택) 


류희준 기자yoohj@sbs.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