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328200112426?s=tv_news


세월호 유가족 '당혹', '분노'.."진상규명 이제 시작"

임명찬 입력 2018.03.28 20:01 수정 2018.03.28 20:09


[뉴스데스크] ◀ 앵커 ▶


오늘(28일) 검찰 수사 결과를 보면서 세월호 유가족들은 다시 한 번 무너져내렸습니다.


임명찬 기자가 유가족들을 만났습니다.


◀ 리포트 ▶


아이들을 가슴에 묻은 유족들은 오늘 또 다른 절망을 맞았습니다.


아이들을 살려달라고 매달렸던 대통령이 1분1초가 급하던 사고 당시 침실에 있었다는 발표에 그만 말이 막힙니다.


[강지은/故 지상준 군 어머니] "보고를 받고도 침대에 있었다는 건 죽인 겁니다. 어떠한 방법을 해서라도 단 한 명의 목숨이라도 구하는 걸 했었어야죠. 잠옷 바람이 아니라, 잠옷 바람이었어도. 머리가 헝클어졌어도 뛰어나오셔야죠."


피해자임에도 오히려 조롱을 받고, 어이없는 공격을 받은 지난 4년.


조작 속에 감쳐졌던 사실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참았던 눈물이 다시 터져 나왔습니다.


[권미화/故 오영석 군 어머니] "4주기가 다 돼서 이런 것들이 하나하나 밝혀지는 게 너무 억울하고 우리 아이들한테 다시 돌아봐도 어떤 벌을 받아도 어떤 벌을 준다 해도 용서가 안 되는 부분이에요."


대통령이 최순실에게 휘둘리는 사이, 부모로서 아무것도 해줄 수 없었던 사실에 미안함이 밀려옵니다.


완전하지는 않지만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 7시간의 숨겨진 사실들.


유가족들은 세월호 참사의 원인이 명백히 밝혀지는 출발점이 되기를 소망했습니다.


[유경근/故 유예은 양 아버지] "저희들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진짜 시작이다 원점에서부터 시작을 해야 한다는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임명찬 입니다.


임명찬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