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국어 지원 "독도는 일본땅" 영상
6개국어 지원 독도는 일본땅 영상, 누리꾼 '부글부글' 
12.01.11 21:18 아이러브위키

<사진=6개 국어 지원 한일 역사 왜곡 유튜브 영상 캡쳐>

11일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 한국어를 포함 6개국어가 지원되는 '위기에 임박하는 일본: 일한 분쟁 개론 문화 약탈과 역사 왜곡에 관한 고찰'이란 다큐멘터리식 한국 폄하 영상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영상을 올린 'GloriousJapanForever'란 아이디를 쓰는 누리꾼은 독도는 일본땅이며, 한국을 폄하하는 주장을 유튜브 영상에 꾸준히 올리고 있다.

<사진=6개 국어 지원 한일 역사 왜곡 한국어 버전 유튜브 영상 캡쳐>

<사진=6개 국어 지원 한일 역사 왜곡 한국어 버전 유튜브 영상 캡쳐>

이 영상은 애플의 아이폰을 삼성의 갤럭시가 따라 만들었다고 주장하며, 이러한 패턴은 한국 산업계와 문화계에 만연해 있으며 독도 문제와 한국 근대화에 대한 근거를 영상이 끝나는 14분 동안 예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천년간 조선이 중국문화에 계속 고착화 되어서 스스로 사물을 창조할 능력을 잃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영상의 말미에는 한국인들에게 일본의 문화를 더이상 훔쳐가지 말라고 정중히 메세지를 전하기도 한다.

이 유튜브 영상은 6개 국어가 지원되며, 상당한 전문가 수준으로 편집되어 기존의 일반인들이 만든 혐한 영상과는 차별화 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 각 언어별 유튜브 영상 페이지에는 외국인들의 한국 비난 댓글들이 보였다.

이날 한 종편 방송사에서는 한국 가요시상식을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하며 일본은 현지 생중계, 한국은 녹화방송을 10일 뒤에 틀어준다고 해 누리꾼들을 아연실색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우리가 일본에 대해 소극적 외교로 방관하는 사이, 이 영상을 일본 누리꾼들은 세계 각지에 올리며 홍보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망신만 당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책을 세워야 된다", "일본 미디어에 익숙한 서양사람들이 왜곡된 영상을 보며 한국을 멀로 생각할까?" 등 분노의 목소리를 높였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