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이번엔 동네주민들에게 고소 당해
주민들 "아파트 개명에 관여하지 않고도 허위사실 유포"
2012-02-08 08:02:38           

표절로 1,2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전여옥 새누리당 의원이 이번에는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이름을 자신이 바꿨다고 자랑했다가 주민들로부터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이유로 고소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노컷뉴스>에 따르면, '아파트 개명'과 관련해 힐스테이트 아파트 동대표들이 전여옥 의원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동대표들은 전 의원이 아파트 개명에 개입한 적이 없음에도 저서에 개입했다는 허위사실을 기재했다고 고소장에서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대표들은 실제로 아파트 개명에 노력을 기울인 건 같은 아파트에 사는 야당의 모 전(前) 의원이고 전여옥 의원은 개명에 거의 관여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소장을 접수한 서울남부지검은 이 사건을 특수 수사를 담당하는 형사6부(부장 전형근)에 배당해 수사에 착수했다. 

발단은 전 의원이 지난달 10일 출간한 저서 <i 전여옥 - 전여옥의 사(私), 생활을 말하다>에서 자신이 사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의 '현대홈타운'이었던 아파트 이름을 지난해 9월 '힐스테이트'로 승격되는 데 자신이 힘을 썼다고 주장하면서 시작됐다. 전 의원은 저서에서 "소속된 위원회가 옛 건설교통위원회인 국토해양위원회이고 김중겸 현대건설 사장과 안면이 있기에 직접 부탁했고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답을 얻었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이 지난 2006년 명품아파트를 표방하며 선보인 브랜드로 해당 아파트는 이름이 바뀐 뒤 인지도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내용은 국토위 소속 의원인 자신의 직위를 이용해 건설회사 사장에게 청탁을 한 내용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어 논란이 일었다고 <노컷>은 전했다.

총선을 불과 두달 앞둔 시점에 동네 주민들로부터까지 고소 당한 전 의원이 과연 두달 후 국회에 모습을 다시 드러낼 수 있을지, 벌써부터 주목된다.

엄수아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