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op.co.kr/A00000473542.html

국정원, 평통사 간부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정혜규 기자 jhk@vop.co.kr  입력 2012-02-08 11:38:54 l 수정 2012-02-08 11:49:06

국정원이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평통사) 사무처장 등 간부들의 자택과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평통사에 따르면 국정원은 8일 오전 8시께부터 오혜란 사무처장이 거주 중인 경기 안양 자택과 김종일 현장 팀장이 거주하는 제주 강정마을 자택, 서울.인천 평통사 사무실 등 5곳에 대해 압수수색 중이다.

오 사무처장 등은 고무찬양, 이적표현물 소지 등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장에는 '왕재산 산하단체 활동' 관련 내용이 적시됐으며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이후 평통사가 북한으로 보낸 '조의문'도 문제삼은 것으로 평통사는 전했다.

유영재 평통사 미군문제 팀장은 "우리는 '조의문'을 보낼 때 통일부와 문구까지 확인한 다음에 6.15남측위를 통해 보냈는데 국정원은 비밀리에 보낸 것처럼 허위사실을 꾸며 영장을 발부받았다"고 지적했다.

유 팀장은 " 국정원은 북한의 지령을 받고 움직였다는 증거로 조의문에 대해 북한이 감사편지를 보냈다고 했는데, 정작 우리는 편지를 본적 자체가 없다"며 "아무런 증거없이 평통사 활동을 왕재산과 연결시키는 등 이명박 정부가 위기에 몰리니까 공안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무리하게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혜규 기자jhk@vop.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