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nocutnews.co.kr/news/5675989


김건희씨 뉴욕대 허위경력 의혹에 "서울대GLA 6개월 과정 중 연수 포함"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2021-12-19 14:29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미국 뉴욕대(NYU) 허위경력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최지현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수석부대변인은 19일 김씨가 "서울대학교 GLA (Global Leader Association) 2기(2006년 5월 ~ 2006년 12월) 총 6개월 과정을 다닌 적이 있고, 그 과정 중에 뉴욕대 연수가 포함돼 있었다"고 주장했다.


최 부대변인은 "(서울대 GLA) 동기들과 함께 뉴욕대에서 실제 수업을 듣는 등 단기 연수를 했고 수료증도 발급됐다"며 "관련 자료는 입수하는대로 추가로 내겠다"고 했다.


앞서 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는 이날 김씨가 과거 수원여대와 안양대 교수를 지원할 당시 제출한 이력서에 뉴욕대 관련 경력을 허위로 적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민주당은 "2006년도 뉴욕대 학사 안내를 확인한 결과 김씨가 이력서에 적은 과정과 동일한 과정은 존재하지 않았다"며 "김씨가 적은 과정과 가장 유사한 이름을 가진 과정은 'Entertainment, Media and Technology Program'으로 확인된다"고 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