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2022615362687875#0DKU


이재명 "윤석열, 3.1절 앞두고 '일본군 한반도 재진입' 망언"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2.26. 15:36:36 최종수정 2022.02.26. 18:18:05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유사시 일본의 한반도 개입' 발언에 대해 특별성명을 발표하고 "3.1절을 앞두고 한 자위대 한반도 진입 가능 망언을 취소하고 순국선열과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공세를 강화했다.


이 후보는 26일 특별성명을 내고 전날 대선후보 2차 TV토론회에서 나온 윤 후보의 발언을 비판했다. 토론회에서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한미일 군사동맹'도 검토를 하시는 것이냐"며 "한미일 군사동맹을 하면 유사시에 한반도에 일본이 개입하도록 허용하는 건데 그걸 하시겠느냐"고 묻자 윤 후보는 "유사시에 (일본군이 한반도에) 들어올 수도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꼭 (유사시 일본군의 한반도 개입) 그걸 전제로 하는 (한미일) 동맹은 (아니다)"라고 부연했지만, 일본 자위대의 한반도 진출 가능성을 열어둔 발언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이 후보는 이에 대해 "'한일 관계 악화는 한국 정부 때문'이라거나,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한 것은 아니고 방사능 유출은 없었다'는 등 일본 극우세력 주장에 동조해온 윤 후보가 어제 토론에서 유사시에는 일본 자위대가 한국에 들어올 수도 있다는 망언을 했다"고 규정했다.  


이 후보는 "도저히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의 발언이라고 보기 어려운 윤 후보의 국가관과 대일본 인식을 보여준다. 일본 극우세력 인사의 발언과도 구분하지 못하겠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3일 뒤면 3.1절이다. 완전한 자주독립과 자주국방의 염원을 선열들께 말씀드려야 할 때, 국민께 일본군 한반도 재진입을 걱정하시게 했다"며 "윤 후보의 위험하고 불안한 안보관이 우려된다. 윤 후보는 3.1절을 앞두고 한 자위대 한반도 진입 가능 망언을 취소하고 순국선열과 국민 앞에 사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윤 후보의 일본 군대 한반도 진입 가능 발언이 소신 아닌 실언이기를 바란다"고 했다.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