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nocutnews.co.kr/news/5830935

관련글 : 정진석 "조선, 안에서 썩어 망해…日, 조선왕조와 전쟁 한 적 없다" - 노컷

  https://www.nocutnews.co.kr/news/5830746

 

정진석 '日 조선과 전쟁한 적 없어' 발언…당내서도 '사퇴하라'

CBS노컷뉴스 오수정 기자 2022-10-11 16:22 

 

정진석 "조선은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

민주당 "일제가 침략명분 삼은 전형적 식민사관 드러내"

유승민 "천박한 발언…국민께 사과하고 사퇴해야"

김웅 "전형적인 가해자 논리…고구려도 내분으로 망했나"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11일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고 쓴 글과 관련해, 야당은 물론 당내에서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정 비대위원장은 "전쟁 한번 못하고, 힘도 못써보고 나라를 빼앗겼다는 얘기"라고 해명하며 수습에 나섰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이재명의 일본군 한국 주둔설은 문재인의 '김정은 비핵화 약속론'에 이어 대한민국의 안보를 망치는 양대 망언이자 거짓말"이라며 "조선은 왜 망했을까? 일본군의 침략으로 망한 걸까? 조선은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고 적었다. 구한말의 국제정세를 들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한미일 합동군사훈련 비판을 반박한 것이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곧바로 "정 비대위원장은 야당 대표를 공격하려고 조선이 일본군 침략으로 망한 것이 아니라며 일제가 조신 침략 명분으로 삼은 전형적인 식민사관을 드러냈다"며 "귀를 의심케 하는 천박한 친일 역사 인식이며 집권여당 인사의 역대급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오영환 원내대변인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정 비대위원장의 발언과 인식은 일제가 조선을 침략할 당시 명분 삼은 전형적인 식민사관의 언어"라며 "식민을 정당화한 이완용 같은 친일 앞잡이가 설파한 내용을 여당 대표가 말할 줄 몰랐다"고 말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황진환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황진환 기자

 

당내에서도 비판 목소리가 이어졌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이게 우리 당 비대위원장의 말이 맞냐"고 되물으며 정 비대위원장의 사과와 사퇴까지 촉구했다. 

 

유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이재명의 덫에 놀아나는 천박한 발언"이라며 "임진왜란, 정유재란은 왜 일어났나? 이순신, 안중근, 윤동주는 무엇을 위해 목숨을 바쳤나?"라고 직격했다. 이어 정 비대위원장의 사과와 사퇴를 요구하며 "우리 국민의힘은 정진석 의원과 같은 생각을 결코 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적었다. 

 

국민의힘 김웅 의원도 페이스북에 "전형적인 가해자의 논리. 고구려도 내분이 있었는데, 그럼 당나라의 침략으로 망한 것이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정 비대위원장이 이준석 전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비판했던 점을 들어 "러시아 침략에 역성드는 것도 기함할 노릇인데.."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김용태 전 최고위원도 "아무리 조선 왕조 말기에 내부가 썩어 곪아터졌다고 해도, 일본이 조선의 국권을 강제로 침탈한 것은 그 어떤 논리로도 옹호될 수 없는 역사적 죄악"이라며 정 비대위원장의 발언이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논란이 이어지자 정 비대위원장은 "진실을 왜곡하고 호도하지 말라"는 추가 페이스북 글을 올려 해명에 나섰다. 그는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한 적이 없다'는 글과 관련, "전쟁 한 번 못 하고, 힘도 못써보고 나라를 빼앗겠다는 얘기"라며 "조선이라는 국가공동체가 중병에 들었고, 힘이 없어 망국의 설움을 맛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얘기를 했다고 나를 친일, 식민사관을 가진 사람이라고 공격한다. 논평의 본질을 왜곡하고 호도한다. 기가 막히다"며 "북한이 전술핵 무기로 대한민국을 공격하겠다고 위협하는 상황에서 또 친일 프레임을 씌우겠다고 난리다. 가소로운 얘기다"라고 적었다.

 

이메일 jebo@cbs.co.kr

카카오톡@노컷뉴스

사이트https://url.kr/b71afn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