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873225


[단독] 김건희 박사논문 지도교수 또 불출석... 이번엔 '입원'

국회 출석 3일 앞두고 병원 입원... '석사논문 의혹' 숙대 총장은 21일 국감 출석

22.10.18 15:21 l 최종 업데이트 22.10.18 18:31 l 윤근혁(bulgom)


[2신 : 오후 6시 20분]

 

전승규 국민대 교수.

▲  전승규 국민대 교수. ⓒ 오마이TV


김건희 박사논문 지도교수와 심사위원을 맡았던 전승규 국민대 교수가 오는 21일 교육부 종합 국정감사에도 '증인불출석사유서'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불출석 이유는 '입원 치료'다. 지난 4일 교육부 국감에는 '강의'를 이유로 불출석했다. 


18일 국회 교육위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간사는 <오마이뉴스>에 전승규 교수가 이날 국회에 제출한 불출석사유서를 공개했다.


전 교수는 이 사유서에서 "입원치료 사유로 귀 위원회 국감에 출석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전 교수가 입원한 날짜는 이 사유서를 보낸 18일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출석 3일을 앞둔 시점이다.


김영호 의원은 <오마이뉴스>에 "국회가 출석을 요청한 종합감사 일정을 코앞에 두고 입원 날짜를 받아 국감 출석을 피하게 되는 이런 기막힌 우연이 다 있다"면서 "전 교수와 임홍재 국민대 총장 등은 왜 진실 앞에서 당당히 나서지 못한 것이냐. 언제까지 국민들 시선을 피해 도망 다닐 수 있다고 보느냐"고 지적했다.

 

전승규 국민대 교수가 18일 국회에 보낸 불출석사유서.

▲  전승규 국민대 교수가 18일 국회에 보낸 불출석사유서. ⓒ 국회 교육위

 


[1신 : 10월 18일 오후 3시 13분]

 

숙명여대가 18일 교육부에 보낸 공문.

▲  숙명여대가 18일 교육부에 보낸 공문. ⓒ 교육부

 

지난 4일 열린 국회 교육위 교육부 국정감사에 불참했던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이 오는 21일 교육부 종합 국정감사에는 참석할 예정이라고 숙명여대가 밝혔다.


김건희 여사 석사 논문에 대한 본조사를 미루고 있는 숙대의 총장이 국감 참석을 결정함에 따라 김 여사의 박사 논문 검증 관련 임홍재 국민대 총장과 전승규 지도교수의 국감 참석 여부에도 눈길이 쏠리게 됐다.


18일, <오마이뉴스>는 숙대가 이날 교육부에 보낸 '국회 김영호 의원실 요구자료 제출 요청(국감 증인출석 여부 등 관련)에 대한 회신' 공문을 살펴봤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대한적십자사 바자에 참석,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적십자사 바자 참석한 김건희 여사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대한적십자사 바자에 참석,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대통령실

 

이 공문에서 숙대는 "국회 교육위에 장윤금 총장님의 21일 국감 증인 출석 의사를 10월 14일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공문과 관련 숙대 관계자는 <오마이뉴스>에 "장 총장이 오는 21일 국감에 출석하기로 결정했다는 뜻"이라면서 "김 여사 논문 관련 일정과 내용에 대해서는 그동안 비공개 원칙이었기 때문에 장 총장도 국회에서 이 원칙을 지킬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국회 교육위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간사는 <오마이뉴스>에 "장 총장의 국회 출석 결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다른 이도 아니고 대통령 부인과 관련된 논란이기 때문에 장 총장이 느꼈을 심적 부담이 어느 정도일지는 충분히 이해한다"면서도 "그러나 장 총장이 전 국민적 의혹을 풀어줄 키맨 중 한 사람으로서 마땅히 짊어져야 할 책임이 있음을 잊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울러 국민대 임홍재 총장과 전승규 지도교수도 빨리 결단하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숙대와 국민대 총장은 지난 4일 국감을 앞두고 국회에 낸 불출석 사유서에 '해외 출국'을 이유로 들어 논란이 된 바 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