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엔 "4대강 와이파이 심판단 콸콸콸~~"
- " 4대강 와이파이 심판단 되기 어렵지 않아요~ "
등록일: 2012-03-30 16:19:50, 조회: 269


제 19대 4.11 총선의 공식적인 선거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환경운동연합은 '4대강 와이파이 심판단‘을 구성해 전국적으로 동시다발적인 ‘4대강찬동후보 낙선운동’을 전개 중입니다.

환경운동연합은 권역별로 4대강 찬동인사 리스트를 웹자보 형태의 낙선 홍보물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제했습니다.
 
▲ 우리지역 4대강 찬동후보’누구? _ 환경연합, 권역별 4대강 찬동인사 낙선 홍보물 배포

환경연합은 지난 21일 <물의 날 기념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서른 한명의 4대강 찬동후보 낙선리스트를 대상으로 서울, 경기, 충북, 충남 등 7개의 권역별로 찬동후보 낙선 홍보물을 제작해 환경연합 홈페이지 게시했습니다. 앞으로도 각 단체 홈페이지, 온오프라인 소식지를 통해 낙선 후보 대상 지역의 시민들에게 알릴 예정입니다.

또 1인 시위 ‘4대강 심판 인증샷 놀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활동가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인증샷 놀이'를 선거법 위반 하지 않고도 1인 시위를 깜찍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선거법상 구체적 정당 및 후보자 거론되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대박 시르다~ 4대강 찬동후보 심판 피켓 시리즈 계속 ~됩니다.

선거법 걱정 없이 낙선 운동하는 방법

하나. 4대강 심판 메시지 담긴 피켓 준비
둘. 낙선 후보 선거 사무실 앞 대형 홍보물 앞 1인 시위(또는 유세차량 앞)
셋. 사진 촬영

참~ 쉽죠~ 잉 ^^

따라서 각 후보의 홍보물을 배경으로 '4대강 심판' 구호 인증샷을 올리는 것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4대강 심판 인증샷’은 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 사진 게시판, 페이스 북과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4대강 사업 찬동 후보들을 알리는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어렵지 않아요~ "따라하는 당신이 아름답다. 우후훗!".

이외에도 4대강 와이파이 심판단은 ‘릴레이 낙선 글쓰기’, ‘4대강 찬동 후보 돌발인터뷰’ 등을 진행해 전국 환경연합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시할 예정입니다. 환경연합은 이를 통해 4대강 심판 여론을 강화할 예정이며 이번 총선에서 국민이 4대강 사업을 준엄하게 심판할 수 있도록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글 : 정미란(초록정책실 간사)(초록정책실) 
담당 : 정미란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