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법사찰 특종 <리셋뉴스팀> 등 51명 징계 착수
"대한민국 뒤흔든 대특종에 상 줘야 마땅하거늘"
2012-04-05 23:03:09           

KBS 사측이 파업 중인 새노조 조합원 51명에 대해 무더기 징계 절차에 착수, 파문이 일고 있다.

KBS 새노조는 5일 사측이 총리실의 민간인 불법사찰 내무문건을 폭로한 <리셋뉴스팀> 13명을 비롯한 기자 19명, PD 27명 등 51명에 대한 징계를 인사위원회에 요구했다고 밝혔다.

소속별로는 콘텐츠본부(본부장 전용길) 28명, 보도본부(본부장 이화섭) 18명, 편성본부(본부장 서재원) 5명 등이다. 

새노조는 긴급성명을 통해 "국무총리실 민간인 사찰 건 폭로를 터뜨린 <리셋뉴스> 팀에게 징계 폭탄을 선물했다"며 "정상적인 언론사라면 제대로 된 고발로 대한민국 전체를 흔든 대특종에 대해 상을 줘야 마땅할 것"이라고 사측을 질타했다. 

새노조는 이어 "<김인규 고발> 제작팀에 대해서도 치졸한 징계 요구가 올라 갔다. 사장에게 불편한 내용으로 패러디했다는 이유"라며 "징계를 내린 것도 코미디인데 출연이나 제작에 관여했는지 확인되지 않은 조합원까지 징계를 요구했다"고 분개했다. 

새노조는 "김인규 시대의 징계는 실상은 우리 사회가 부여하는 ‘훈장’"이라며 "사측에게 당부한다. 절대 징계의 더러운 칼날을 멈추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그 규모가 크면 클수록 김인규가 KBS에 발붙일 시간은 줄어들 것이다. 김인규뿐만 아니라 불결한 징계에 관여했던 모든 이들을 낱낱이 파헤쳐 온 천하에 공개할 것"이라며 김 사장 등의 퇴출을 단언했다.

김혜영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