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pressbyple.com/news/articleList.html?sc_sub_section_code=S2N1

원정스님, "박근혜 억대굿판 진실 드러났다" 새누리 맞고소
초연스님이 직접 박근혜 굿 언급한 사실 드러나
이계덕 기자  |  dlrpejr@hanmail.net  승인 2012.12.16  17:12:17
▲ 아고라에 올라온 탄신제 사진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의 억대 굿판 의혹과 관련해 초연스님에게 들었다는 원정스님이 16일 "새누리당을 무고죄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원정스님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오늘 공개된 나는꼼수다 자료에 따르면 초연스님이 실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의 굿판과 관련해 언급했던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한쪽의 주장만을 듣고 검찰에 시민을 고발한 것은 명백한 인권침해이자 권력남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본인이 1억 5천만원 굿판에 대해서 박근혜 후보가 했는지 여부에 대해 사실이라고 단정지은 것이 아니었고, 초연스님에게 들은 것을 바탕으로 후보검증을 위해 네티즌의 제보를 받았던 것일 뿐"이라며 "초연스님이 실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가 했던 굿판과 같은 장소와 시간에 굿을 벌이겠다고 언급한 사실이 드러난 만큼 새누리당은 본인에 대해 '무고'를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새누리당은 원정스님이 초연스님을 만난적도 없음에도 억대 굿판 논란을 제기했다는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그러나 초연스님이 실제 "박근혜 굿판과 같은 억대 굿이 가능하다"고 직접 말한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사실상 새누리당의 원정스님 고발은 '무고'가 됐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