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국정원, 4대강 문건도 있지 않겠나"
"MB정권 심판대에 올릴만한 중대 사안"
"朴대통령, 국정원 사건 털고 가야"
(서울=뉴스1) 고두리 기자  입력 2013.05.20 09:12:58 | 최종수정 2013.05.20 09:12:58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을 지냈던 이상돈 전 중앙대 법대 교수 .2013.2.15/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고두리 기자= 이상돈 전 중앙대 법대 교수는 20일 국가정보원이 이명박(MB)정권의 최대 사업인 4대강 사업에도 관여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 총선 당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을 지냈던 이 전 교수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국정원이 '박원순 서울시장 제압', '반값등록금 공세 차단' 등 국내 정치에 개입한 것으로 추정되는 문서가 잇따라 공개된 것과 관련해 이같이 주장했다.

이 전 교수는 "이명박 정권이 국민적 비판과 저항을 무릅쓰고 추진했던 가장 큰 사업이 4대강 사업이다. 2009년 봄부터 시작해 가을부터 본격적으로 밀어붙였는데, 이는 원세훈 전 국정원장 임기와 같다"며 "그렇다면 4대강 사업 비판자들에 대해서도 유사한 무엇이 있지 않겠는가 생각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표적 4대강 사업 비판론자였던 이 전 교수는 "입에 담을 수 없는 인신공격이 인터넷상에 굉장히 많았고, 노상 시위도 있었다"며 "보이지 않는 손이 있지 않다면 이렇게 집요하게 인터넷상에 전방위적으로 댓글을 달고, 말도 안되는 말을 갖다가 퍼뜨릴 수 있겠는가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 전 교수는 국정원 사건에 대해 "국정원이 MB정권 시대에 정권에 대한 비판 세력을 전방위적으로 감시했던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사기에 충분하다"며 "MB정권 전체를 심판대에 올릴 만한 중대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에서 청문회를 통해 이런 국정원 행태를 다뤄야 한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것을 털고 가야만 국민통합 새 시대를 여는 것이고 이를 묵살하면 MB정권의 연장선에 있다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강조했다.

ggodul@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