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보훈처도 안보 교육으로 대선 개입"
2013-10-09 17:59 | CBS노컷뉴스 최인수 기자 

민주당 강기정 의원. 윤성호 기자/자료사진

국가보훈처가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난하는 내용 등의 안보 교육으로 지난 대선에 조직적으로 개입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민주당 강기정 의원은 9일 보훈처에서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하면서 “보훈처가 작년 총선 직후인 4월 25일 나라사랑교육 전문강사단 워크숍을 시작으로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강 의원에 따르면, 보훈처가 워크숍에서 공개한 강의 교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겼다.

“6·15선언과 10·4선언은 북한에 대한 대대적 지원과 연방제 통일을 하자는 주장이 담겨 있다”(30쪽), “통계가 말해 주는 결론은 명쾌하다. 북한에 주는 돈?쌀?비료는 평화를 부수는 것이다”(43쪽), “종북?친북세력은 거짓을 진실로 만들어 낼 선전능력, 대규모 집회를 이끌어 낼 동원능력도 갖추게 되었다. 안전한 미국산 쇠고기를 광우병 위험물질로 둔갑시켜 촛불시위를 일으키고”(56쪽) 

보훈처는 이 강의 교제를 활용해 지난해 총선과 대선 기간을 전후해 국가보훈처 산하 지청에서 20만명에 달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1411차례에 걸쳐 안보교육을 진행했다고 강 의원은 설명했다.

강 의원은 “국정원에 이어 국가보훈처까지 대선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면서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의 고발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