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구현사제단 '불법 대선 개입' 규탄 미사(종합)
문규현 신부 등 400여명 참석…朴대통령 사퇴 촉구 보수단체 "사제단, 좌파·종북적 분열책동 중단해야"
연합뉴스 | 입력 2013.11.22 21:16 | 수정 2013.11.22 21:21

문규현 신부 등 400여명 참석…朴대통령 사퇴 촉구
보수단체 "사제단, 좌파·종북적 분열책동 중단해야"

(군산=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전주교구 사제들이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 개입을 규탄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했다.

사제들이 불법 대선 개입을 문제 삼아 대통령의 사퇴를 요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규현 신부 등 전주교구 사제들은 22일 오후 7시 전북 군산시 수송동성당에서 신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 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미사'를 봉헌했다.

사제들은 "이미 환하게 켜진 진실을 그릇이나 침상밑에 둘 수는 없다. 숨겨진 것은 드러나고 감추어진 것은 알려져 훤히 나타났다(루카 8,14-15)"는 성경 구절을 인용하며 "이 모든 책임은 대통령에게 있으므로 사퇴를 표명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 사태의 직접적이고 총체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대통령은 자신과 아무 관계가 없는 것으로 청와대 뒤에 앉아서 국민과 대화하거나 이해를 구하는 노력은 하지도 않았다"고 비난했다.

사제들은 "국민의 자유로운 의사를 표명하는 선거를 불법과 부정한 방법으로 국가기관을 동원해 무시한 것은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있을 수 없고 독재국가에서나 가능한 일"이라며 "진실을 요구하는 국민의 요구를 묵살하고 고집불통의 독재 모습을 보이는 대통령은 이미 대한민국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 아님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박창신 원로신부는 강론에서 "이번 사태의 핵심인 이명박 전 대통령을 구속해야 하며 책임있는 박 대통령도 퇴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제들은 1시간 20분가량의 미사를 마친 뒤 900여m 떨어진 인근 대형마트까지 촛불을 들고 행진했다.

이 미사에 대해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은 성명을 내고 "정의구현전국사제단은 의식화된 일부 사제들이 만든 임의단체로 국책사업들에 반대하면서 좌파적 정치 선동과 종북 행각으로 교회와 국민을 분열시켜온 망국적 집단"이라며 힐난했다.

이어 "사제단 사제들은 좌파·종북적 분열 책동을 중단하든가 사제복을 벗고 정치에 나서 유권자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천주교 전주교구 신부와 신자 800여명은 지난 8월말 전주 중앙성당에서 시국미사를 열고 국정원의 대선 개입을 비판했다.

사제들은 진실 규명과 책임자 사과를 원했으나 대통령이 받아들이지 않자 이번에 사퇴 촉구 미사를 열게 됐다.

sollenso@yna.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