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 비준 무효 집회
PRESSIAN_news 프레시안 PRESSIAN 

오후 6시 29분 현재 - 경찰이 3차 해산 경고 방송을 했습니다.

오후 6시 10분 현재 - 종각 네거리에는 시민과 야당 정치인들이 모여 있습니다. 경찰 경고 방송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인도 위에 있는 시민들에게조차 경찰 이동하라며 신경전 유도하네요

오후 5시 55분 현재 - 야당 정치인과 시민들이 종각 사거리 점령. 앞서 하지 못한 기자회견 이어간다고 합니다.

오후 5시 40분 현재 - 손학규,정동영,한명숙,이정희 유시민,심상정,정범구,민주노총 김영훈 위원장 등 시민들 모여있다는 종각으로 이동하려는데 경찰이 길을 안 비켜주네요. 경찰에 둘러싸인 채 곳곳에서 충돌.

 오후 5시 23분 현재 - 종로 쪽에서 연행자 발생

 오후 5시 현재 - 시민들을 광화문 광장으로 못 가게 하려고 종로 쪽 도로도 경찰이 모두 점령. 경찰 시위 현장 같습니다...

 오후 4시 40분 현재 - 권영국 변호사 "나라 주인인 국민이 인도를 열라고 하는데 무슨 권리로 막느냐" 항의. 경찰 "예견되는 위험이 있으면 막을 수 있다"고 반박. 한 시민 "국민의 경찰이 아니라 정치 경찰"이라고 비난

 오후 4시 25분 현재 - <동아일보> 앞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주변, 시민들이 "경찰들 비켜라" 항의 중. 대치 중입니다.

 오후 4시 15분 현재 - 광화문 광장은 원천봉쇄 된 상태. 광장 안에서는 야당 의원들이 기자회견 중. 경찰 버스 외벽 강화 플라스틱으로 된 차벽은 파리 한마리 못 앉을 것 같아요. 위용이 대단!

 오후 4시 현재 - 시청 앞 서울광장 주변 경찰이 횡단보도도 막아 놓은 상태, 원형 광장에 갇힌 형국. 경찰은 계속 '이쪽으로는 못 간다"며 "돌아가라"고만 하네요.

 오후 3시 55분 현재 - 죄송합니다. 서울 시청광장에는 현재 스케이트장 설치 작업 중입니다. 오늘 집회는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그러나 경찰이 모든 통로를 차단해 서울광장 주변, 매우 혼잡한 상태입니다.

 오후 3시 51분 현재 - 선두가 시청 앞에 도착하자, 경찰이 서울역에서 행진해 온 집회 참가자들이 질서를 잘 지켰다며 칭찬?하네요. 그러면서 이제 해산하라고 경고. 4시부터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본격 집회합니다.

 오후 3시 30분 현재 - 서울역 집회 참가자들이 "FTA 폐기하라" 외치며 남대문을 거쳐 소공로를 통해 시청광장으로 이동 중. 광화문 광장은 경찰에 의해 이미 원천봉쇄된 상태.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