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 [속보] 김근태, 뇌정맥혈전증으로 위독…오늘이 고비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12291336561&code=910100 

[긴급] 강금실 "김근태 선배 위독"
"오늘이 고비일듯 하답니다", 고문후유증으로 투병
2011-12-29 13:17:27           

강금실 전 법무장관이 29일 김근태 전 열린우리당 의장이 위독하다고 급보를 전했다.

강 전 장관은 이날 트위터에 "김근태 선배님이 위독하다십니다"라며 "오늘이 고비일듯 하답니다"라고 급보를 올렸다.

그는 "슬프네요. 여러분도 같이 기도해주세요"라며 김 전 의장이 위기를 넘길 수 있기를 염원했다.

김 전 의장은 지난달 29일 뇌정맥혈전증으로 서울대병원에 입원해 딸의 결혼식에도 참석하지 못하며 고문으로 얻은 지병과 투병을 해왔다.

김 전 의장의 위독 소식을 접한 트위터 등 SNS에는 김 전 의장이 위기를 극복하고 쾌유하기를 기원하는 글들이 줄을 잇고 있다.

한 시민은 "이근안에게 모진 고문을 당했던 김근태 선생이 위독하다는 소식이 들립니다"라며 "가해자는 어떤 반성도 없이 목사로 활동하고 피해자는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는 이 모순의 현실. 한국사회와 종교가 답해야 할 과제입니다"라고 울분을 토했다.

다른 시민도 "김근태는 고문 후유증으로 생사를 왔다갔다하고 이근안은 목사가 되어 호의호식하고"라고 분노를 폭발했고, 또다른 시민은 "그에게 마음의 빚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다시 일어서시기를 기원한다. 아, 그 김근태가 아프다"라고 애통해 했다.

한 시민은 "정말 눈물만 나오네요...그 모진 온갖 고문도 이겨냈듯이 꼭 일어나세요"라고 쾌유를 염원했고, 다른 시민도 "신들이시여 김근태 열린우리당 전 의장님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소서...김의장님이 아직도 한국사회에서 정치적으로 하실 일이 너무 많습니다"라고 안타까와 했다.

박태견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