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newsface.kr/news/news_view.htm?news_idx=4634 

“내가 다 해봐 아는데”…써니힐 ‘나쁜남자’ 가카 헌정송?
‘MB연상’ 표현들 가득…네티즌 “가사 완전 쩐다”
문용필 기자 | newsface21@gmail.com 
12.01.13 16:52 | 최종 수정시간 12.01.13 16:51      
 
5인조 혼성그룹 ‘써니힐’의 새 싱글 ‘더 그래스하퍼스’(The Grasshoppers)에 수록된 ‘나쁜 남자’라는 곡이 네티즌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사 중간 중간에 이명박 대통령을 연상시키는 듯한 단어와 표현들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이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 곡이 이 대통령을 풍자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나쁜 남자’가 수록된 써니힐의 싱글앨범 ⓒ 로엔엔터테인먼트

라틴 리듬과 브라스 파트를 가미해 경쾌한 느낌을 살린 ‘나쁜 남자’의 가사에는 “너의 꼼수에 푹 빠진다”, “G.G”, “좋아하는 도시는 워싱턴 앤 도쿄”, “언젠 나랑 먹는 그 국밥이 좋다며”, “너는 애인으로서 임기가 끝났습니다”, “쫄지마 절대”,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 등의 표현이 삽입돼 있다. 

‘꼼수’는 인기 정치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를 통해 널리 사용되는 표현이고 “좋아하는 도시는 워싱턴 앤 도쿄”라는 가사는 이 대통령의 형인 이상득 한나라당 의원이 알렉산더 버시바우 전 주한 미국대사에게 “이명박 대통령은 뼛속까지 친미, 친일”이라고 말했다는 외교전문 내용을 연상시킨다. 이 전문은 지난해 위키리크스에 의해 공개된 바 있다. 

‘국밥’은 한나라당이 지난 2007년 대선후보 시절 만들었던 ‘선거 CF’를 떠오르게 하는 가사다. 당시 이 대통령은 CF에서 국밥을 먹는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임기가 끝났습니다”는 얼마 남지않은 이 대통령의 임기를 풍자하는 듯 보인다는 평가다. 

“쫄지마 절대”는 ‘나는 꼼수다’의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가 자주 쓰는 표현이다.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도 이 대통령이 자주 사용하는 “해봐서 아는데”라는 말을 떠올리게 한다. 이 밖에도 ‘캘리포니아 오렌지’, ‘한우’ 같이 통상 대중가요 가사에는 잘 등장하지 않는 표현들이 쓰인 것도 눈길을 끈다. ‘G.G’라는 가사 역시 ‘묘한 뉘앙스’를 풍긴다. 

‘나쁜 남자’의 가사가 화제를 모으자 이 앨범을 총괄한 조영철 프로듀서는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음...써니힐 나쁜남자 가사얘기많으신데...그냥 가사그대로구요...해석은 본인마음!!”이라는 글을 남겼다. 

조 프로듀서는 “써니힐 새앨범 수록곡, MB 풍자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냐”는 한 트위터러의 질문에 “저는 절대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라고 의미심장한 답변을 내놓기도 했다. 

트위터 상에는 “써니힐의 ‘나쁜 남자’라는 노래 가사 재밌네요”, “나쁜남자. 가카 헌정곡이다....”, “나쁜 남자 가사 보니까 그분이 생각난다ㅋㅋㅋ”, “아닐거에요~그럼요~아니죠”, “에잇!이런 가카께 불충을! 가카는 절대 그러실분이 아니라니깐”, “찾아 들어봐야겠군....”, “작사가님이 작정을 하신건가?”, “앞으로 팬이 되겠습니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아울러 “딱 가카 헌정곡이네용..들어보세용..쫄지마~”, “이 그룹 정체가 뭐임?”, “노래 가사가 예술이다ㅋㅋ”, “‘나쁜남자’ 가사가 착착 귀에 감기네”, “금지곡 될라 ㅋㅋ 해석은 맘대로라는데 자꾸 충심 돋네”, “나쁜 남자가 누굴까?ㅋㅋ”, “가사 내용이 어디서 많이 듣던..응?”, “가사 완전 쩔어요” 등의 글들도 쏟아졌다. 

한 네티즌은 “가카 헌정 노래라는 강한 추정이 가능한 써니힐의 '나쁜남자'는 금주 안에 음원차트 상위에 랭크 될 것이다...라고 점쳐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써니힐 나쁜남자를 나꼼수 오프닝곡으로”라고 주장한 네티즌도 있었다. 

한편, <이데일리 스타IN>의 13일 보도에 따르면 써니힐의 소속사 관계자는 “‘나쁜 남자’는 지난 미니앨범 ‘미드나잇 서커스’에 수록됐던 ‘렛츠 토크 어바웃’(Let's talk about)의 파트 2라고 할 수 있는 곡”이라며 “흔히 일상에 존재할 법한 나쁜 남자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표현한 것일 뿐 특정인을 겨냥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나쁜 남자’의 가사전문.
내가 예전에는 말이야 
오빤 말이 많아 오빤 말이 많아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 
오빤 말이 많아 오빤 말이 많아 참 많아

미치도록 남자다운 치명적인 매력 
한 눈에 Feel이 꽂힌다 너의 꼼수에 푹 빠진다 
Lollipop 달콤한 말에 끌린 난 니 밥
또 속았나 봐 미쳤다고 말을 해도 훅 하고 빠졌네요

자꾸 말 바꿔도 너를 믿었어
결국 도끼로 찍혔어
네 말의 모든 끝은 오해 Oh Yeah
남들의 시선 따윈 눈이 작아 안보여요 (우리 오빤) 
남들의 의견 따윈 귀가 잘 안들려요 (우리 오빤)

G.G, G.G 쫄지마 절대 
G.G, G.G Baby Baby Baby 
G.G, G.G 오빤 참 말이 많아 
G.G, G.G 뻔한 승자도 없는 싸움
정말 나쁜 남자 너다운 
그 맹세 그 약속 그 어렵다는 너의 사과 듣지 않아도 돼 (쏴)

우습다 나 참 기가 차 
넌 또 그러다 그르쳐 
말로 날 갖고 놀지 놀자 
무식해 너 참 그 입만 열면 거짓 
못 믿겠어 So 혼자 놀지

내가 예전에는 말이야 
오빤 말이 많아 오빤 말이 많아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 
오빤 말이 많아 오빤 말이 많아 참 많아

한껏 멋 살리고 Romantic한 분위기 잡고 
Coffee는 역시 American Style로 이 정도는 기본 
좋아하는 도시는 Washington and Tokyo
그 중에서 California Orange
더럽게 굴리지 뼛 속까지 그 Attitude

언젠 나랑 먹는 그 국밥이 좋다며
딴 여자랑 그 비싼 한우를 써냐
다른 사람 시켜 나를 뒤졌냐 
몰래 나를 훔쳐 보면 좋았냐 
어땠냐 쫄았냐 너는 애인으로서 임기가 끝났습니다

G.G, G.G 쫄지마 절대 
G.G, G.G Baby Baby Baby 
G.G, G.G 큰 인물 났네 났어 
G.G, G.G 뻔한 승자도 없는 싸움
정말 나쁜 남자 너다운 
그 천박 그 협박 그 어렵다는 독박은 쓰지 않아도 돼 (쏴)

우습다 나 참 기가 차 
넌 또 그러다 그르쳐 
말로 날 갖고 놀지 놀자 
무식해 너 참 그 입만 열면 거짓 
못 믿겠어 So 혼자 놀지

오빠는 허풍쟁이야 뭐 
오빠는 욕심쟁이야 뭐 
난 몰라 난 몰라 
내 반찬 다 뺏어 먹고 난 싫어

우습다 나 참 기가 차 
넌 또 그러다 그르쳐 
말로 날 갖고 놀지 놀자 
무식해 너 참 그 입만 열면 거짓 
못 믿겠어 So 혼자 놀지

내가 예전에는 말이야 
오빤 말이 많아 오빤 말이 많아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 
오빤 말이 많아 오빤 말이 많아 참 많아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