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20824092505936


대통령 일정이 버젓이..김건희 여사 팬카페에 공개 '논란'

김화빈 입력 2022. 08. 24. 09:25 수정 2022. 08. 24. 10:07 


팬카페 회원, 댓글 통해 尹대통령 일정 공개

경호상 문제 소지 있어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팬카페 ‘건희 사랑’에 윤 대통령의 일정이 공지돼 논란이 예상된다. 대통령의 공식일정은 경호상 문제소지가 있어 철저하게 기밀로 취급된다.


(사진=김건희 여사 팬카페 ‘건희사랑’ SNS 캡쳐)

(사진=김건희 여사 팬카페 ‘건희사랑’ SNS 캡쳐)


24일 ‘건희 사랑 페이스북’에는 한 사용자가 댓글을 통해 윤 대통령의 향후 일정을 공개했다. 방문일과 시간, 방문장소, 집결 장소가 정확히 기재돼 있어 경호상 문제로 비화될 여지를 남겼다.

이 일정은 용산 대통령실 출입 기자단에게도 공지가 되지 않았다. 철저하게 보안이 지켜진 일정이지만 엉뚱하게도 대통령 부인의 팬카페 회원이 ‘건희 사랑’을 통해 이를 공개한 것이다.


대통령실은 기자들의 취재 편의를 위해 엠바고를 전제로 사전 공지한다. 출입 기자들이 이를 어길 시 취재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대통령의 경호가 어려워질 경우 일정이 취소되는 사례도 있다.


대통령실 측은 우려를 드러냈다. 대통령의 외부 행사 일정은 보안 사항으로, 유출시 경호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건희 사랑’ 관계자는 “건희사랑은 이름에 지나지 않는다. 김건희 여사를 통해 드러난 일정이 아니다”라며 “여러 사람들이 다 들어가 있다. 누군가가 (일정을) 아는 사람이 올린 것”이라고 말했다.


김화빈 (hwaa@edaily.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