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40702144208817

조원진 의원, 세월호 특위서 유가족에 "유가족이면 좀 가만히 있어라" 삿대질 파문
서울신문 | 입력 2014.07.02 14:42

조원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고성을 지르며 막말을 해 파문이 일고 있다.

조원진 의원은 2일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한 야당 의원들의 질문에 대해 "왜 자꾸 같은 녹취록을 가지고 대통령을 공격하냐"며 "이런 식이면 회의를 못한다"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조원진 의원과 일부 야당 의원들이 언쟁을 벌이자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은 "싸우지 말라"며 "나갈 거면 그냥 나가라"고 항의했다.

↑ 조원진 국회의원.
 
이에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은 유가족들에게 "당신 누구야"라며 삿대질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유가족이 "유가족입니다"라고 말했지만 조원진 의원은 "유가족이면 좀 가만히 있어라"고 고성을 질렀다. 이에 유가족이 "뭐요? 지금 나한테 당신이라고 했어?"라고 항의했다.

이 같은 소란은 야당 의원이 유가족들을 말리고 심재철 위원장이 '속기록'을 확인해보겠다고 말하면서 일단락 됐다. 새정치민주연합 김현미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을 핑계로 나가겠다는 모습에 국정조사를 거부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며 질의를 이어나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