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댓글제보’ 前국정원 직원들 집 압수수색‧출금
네티즌 “도둑은 안잡고 신고자 족치네…수사 서두른 목적이 이거냐!”
스마트뉴스팀  |  balnews21@gmail.com  승인 2013.05.02  13:11:11  수정 2013.05.02  13:20:50
검찰이 ‘국정원 정치 개입 의혹’을 민주통합당 측에 제보한 것으로 알려진 전 국정원 직원들의 집을 2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윤석열)은 이날 오전 정모씨와 김모씨 등 전직 국정원 직원 2명과 이들과 민주당 측을 연결해 준 장모씨 등 3명의 자택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파일과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이들 3명은 출국금지 조치가 취해진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국정원은 댓글 작업 관련 내용을 퇴직한 김씨에게 유출한 혐의로 직원 정씨를 징계위원회에 회부, 직무상 비밀누설 혐의와 정치 관여 혐의를 적용해 파면조치하고, 검찰에 형사 고발했다. 국정원은 관련 내용을 민주당에 제보한 전직 국정원 직원 김씨도 같은 혐의로 고발했다.

YTN에 따르면 검찰 관계자는 “정씨 등이 국정원의 인터넷 여론 조작 관련 정보를 잘 알고 있는데다, 기밀이 유출된 경위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또 검찰은 이날 오후 경찰 고위층의 수사 축소‧은폐 지시 의혹으로 민주당이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을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 측 고발 대리인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이어 조만간 해당 의혹을 폭로한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현 송파서 수사과장)과 김용판 전 서울청장도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이 제보자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도둑놈 신고 했더니 잡으라는 도둑은 안 잡고 신고자 잡아 족치네”(동네**), “범죄를 저지른 자보다 제보한자를 처벌하는 개한민국”(복덩**), “내부 비리 고발자를 오히려 처벌하는 X 같은 나라라니까. 아주 웃기는 나라야”(해바**), “헐.. 제보자 집을 압수 수색하다니, 일단 국정원은 이미 증거 없앨 시간 다 줘서 증거가 안 남았을테고, 범죄를 입증할 증거는 이제 제보자 쪽 밖에는 남은 게 없을테니 제보자까지 잡아서 증거를 인멸하려는 군요”(H*), “목적은 따로 있었구나 ㅋㅋ 어쩐지 니들이 왜 갑자기 서두르는가 했다ㅋㅋ”(ehf*****),

“국가기관이 잘못을 저지르고 있으면 제보를 해서 바로잡는 것이 옳지 않은가? 누출한 것이 국가기밀이 아닌 불법 선거 개입인데 동참하며 입다물고 있으란 말인가? 참으로 희한한 세상이다”(gol*****), “내부 고발자를 지켜 주기는 커녕 잡아 쳐넣는다? 공안정국 실감나네”(dar***), “검찰의 목적은 오로지 제보자 죽이기. 국정원 사건은 그냥 형식상”(데스**), “혹시나 기대한 국민들만 또 바보로 만들어 가고 있구나~ 국정원의 댓글놀이가 국가기밀이였구나. 정말 오늘의 유머에 소개될 내용이군”(무*),

“앞으로는 불법을 보고도 가만히 있어야 하겠군. 내부고발자를 출금하고 전격압수수색하면 누가 불법 비리를 보고도 고발하겠는가.어리석은 사람들”(미**), “국정원은 범죄가 직무상 비밀이고 검찰은 범죄자를 보호하는 이상한 나라를 우린 보고 있습니다”(부처**), “이게 나라냐? 민주주의 국가냐? 북한이랑 다를 게 하나도 없잖아. 수치스럽다”(엔**), “여태 본 뉴스 중에 가장 충격적인데. 비리고발이 정보유출이나? 그럼 국정원 직원들은 비리있음 누가 고발하냐? 대통령이 고발하나?”(입다**)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