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검증에 4대강 찬성인사들 배제해야”
등록 : 2013.07.16 20:34 

환경단체와 운하반대전국교수모임 회원들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환경재단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대강사업을 철저히 검증하는 한편 4대강에 우호적인 인사들을 정부의 검증기구에서 뺄 것을 촉구하고 있다. 류우종 기자 wjryu@hani.co.kr

환경단체·운하반대교수모임

환경단체들과 운하반대전국교수모임은 16일 4대강사업 검증기구에서 4대강 사업 찬동 인사를 빼라고 요구했다.

4대강복원범국민대책위원회, 4대강조사위원회 등은 이날 서울 정동 환경재단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무총리실과 검증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면서 엄정한 검증을 위한 원칙과 방안으로 4대강 사업 조사평가위원회에서 4대강 사업추진 주체를 배제할 것, 추진과정을 포함한 4대강 사업 전반에 대해 검증할 것, 위원회의 실질적인 조사권한을 보장할 것 등을 요구했으나 결과적으로 제안의 대부분이 외면됐다”고 주장했다.

운하반대전국교수모임도 이날 성명에서 “조사평가위원회의 조사 범위와 조사권을 제한하고, 4대강 찬성 쪽 인사들을 포함하려는 행태에 대해 우려를 금하지 않을 수 없다. 정부는 명확한 법적 위상과 투명성을 확보한 위원회를 조속히 출범시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4대강 복원 범국민대책위원회 황인철 팀장은 “국무총리실은 지난 8일 4대강 사업에 직접 참여한 정부와 공기업 인사만 제외하겠다는 방침을 제시했다”며 “4대강 사업 찬동 인사들이 참여해서는 엄정한 검증이 이뤄질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정수 선임기자 jsk21@hani.co.kr



Posted by civ2
,